+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한복의 재발견’ 2010 대한민국한복페스티벌 개최
운영자 기자    2010-10-15 10:30 죄회수  7353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10월 15일(금)~16일(토) 창경궁 명정전에서 한복의 아름다움 뽐내
-유명 한복 디자이너와 한복단체 참여, 한복의 새로운 경향 제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0대한민국한복페스티벌”이 10월 15일(금)부터 16일(토)까지 창경궁 명정전 일원에서 이틀간 개최된다.

 

‘어울다’ 라는 주제로 한복에 대한 문화적 정통성과 가치를 알리고자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관련 행사들이 궁에서 이루어져 새로운 문화가치로서 한복을 재조명함과 동시에 한복 관련 대표적인 페스티벌로 자리잡을전망이다.

 

 

2010 한복페스티벌은 디자이너 한복패션쇼와, 궁중복식 재현쇼, 국악 및창작무용 공연, 체험 패션쇼, 한복사진촬영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창경궁에서 이례적으로 열리는 최초의 한복패션쇼로 9명의 유명 한복 디자이너들이 한자리에 참여하여 한복에 대한 각자의 개성과 철학을 명정전을 무대 삼아 선보인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개최 첫날에는 품격 있고 활동성 있는 한복, 폐막일에는 창작성 있는 한복이라는 테마에 맞춰 쇼가 진행된다.

 

▲ 무대구성도

 

또 왕실한복의 화려함과 우수성을 선보이기 위해 궁중복식 재현쇼가 펼쳐지고 국악 및 창작무용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참여 관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복체험 패션쇼가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인들의 참가 접수를 받고 리허설 후 진행한다. 리허설 또한 공개적으로 진행하여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복사진 촬영이벤트는 한복을 입은 모델과 아마추어 출사팀이 창경궁 일원에서 촬영하고 행사 후 블로그에 올린 사진 중에서 선별하여 행사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이와 함께 신예 한복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한 ‘한복디자인 공모전’이 진행된다. 11월 7일까지 디자인 접수를 하며, 일러스트 및 의상 심사를 통과한지원자들은 12월15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스타일 박람회 기간 중 최종 심사 및 패션쇼를 거쳐 시상할 계획이다.

 

 

2010 대한민국한복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기존 진부한 한복패션쇼와 달리 궁궐과 한복이 잘 어우러지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하였으며, 전통적 한복을 현대적 문화아이콘으로 가치를 다시 각인시켜 한복 소비문화 개선에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한복축제,한복 페스티벌, 창경궁, 한복디자인
연관축제  2010 대한민국 한복페스티벌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1XKYz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독립예술축제에 삶을 바치는 서울...
축제는축제기획자의시도에따라자연스레...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