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8 (일)
 축제뉴스 축제뉴스기획/특집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 인증하는 문화여가친화기업 선정발표
David Kim 기자    2012-12-13 14:34 죄회수  5647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사진제공: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문화여가 친화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여 일과 여가가 조화되는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을 운영하는 문화여가친화기업 10개를 선정하고, 12 10() 인증서를 수여했다.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으로 인증받은 문화여가친화기업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대상, 마미로봇, 아모레퍼시픽, 안랩, 여행박사, 한국애보트, 휴비츠, KT, KTB투자증권(가나다순) 10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가운데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KT’여행박사에는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KT’소통 기반의 글로벌 1 Great Work Place 기업 표방하여, 직원들의 여가를 위한 전담부서로 GMC 전략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직원설문조사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 관련 직원 만족도를 조사하여 관리자들의 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에 대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율이 가장 높았다.

여행박사여행사 특색을 살린 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매년 직원이 가족을 동반하여 해외여행을 있도록 지원하고, 마라톤 기록 갱신에 대한 보너스를 지급하며, 읽고 싶은 책의 비용을 무제한으로 지원하고, 본인 회사 깃발을 꽂고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는 직원에게는 자전거를 지원하는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여가와 휴식이 업무아이디어 구현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게임룸, 수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사내 미술품 전시, 예술가 초청 강연 프로그램 다양한 문화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은 정시 퇴근과 휴가 사용 여부 등을 부서평가에 반영하여 직원들의 여가시간 확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해외 문화에 대한 체험 연수기회 확대를 위하여 ‘에이스(ACE: Abroad Culture Experienc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미로봇’은 회사 이익의 1% 이상을 직원 여가비용으로 지출하고 있으며, 지난 3 동안 매주 축구경기를 실시하였고, 외국어 동아리 참여자에게는 1, 1시간씩 조기퇴근을 있도록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스마트워크’를 통해 직원들의 탄력적 시간 운영을 배려하고 있으며, ‘해피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하여 동호회 지원, 문화공연 할인 이벤트, 다양한 테마 강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안랩’은 사내에 Fun Zone 다양한 여가시설을 갖추어 근무시간 중에도 자율적으로 놀이, 운동 등을 있도록 배려하는 ,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있는 여가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다.

한국애보트’는 경영진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제안, 실행, 평가하는 위원회를 구성하여 직원들이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직접 제안할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가족을 회사로 초청하는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패밀리 쿠킹 클래스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휴비츠’는 ‘눈만 뜨면 출근하고 싶어지는 회사를 만들자’는 목표를 설정하고 ‘FC 휴비츠’라는 여가전담조직을 통해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다양한 여가행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내 행사는 평일에 실시하여 개인 여가시간을 보장하고 있다.

‘KTB투자증권 ‘Fun 경영"이라는 최고 경영진의 문화여가 경영에 대한 비전을 바탕으로 ‘KTB놀이터라는 고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통하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문화여가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국 금융센터를 갤러리로 등록하고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문화여가친화기업’ 인증은 사회 전반의 여가 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머니투데이(대표이사 홍선근) 공동으로 마련하였으며, 향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 함께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인증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태그  즐거운직장 행복한기업,다음커뮤니케이션,KT,여행박사,마미로봇,아모레퍼시픽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fBe4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정원환 고창국화축제위원장
인터뷰 시련을아름다움으로,정원...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