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5.05 (일)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축제명 바뀌는 과천한마당축제
김대원 기자    2012-07-06 21:27 죄회수  7386 추천수 3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우리나라 최고의 거리예술축제로 평가 받고 있는 ‘과천한마당축제’는 올해로 열 여섯돌을 맞으며 ‘과천축제’로 개명되어 개최된다.

 

  지난 2003년부터 사용되던 ‘과천한마당축제’라는 명칭이 ‘과천마당극제’(97년), ‘과천세계마당극큰잔치’(98년), ‘과천세계공연예술제’(99년), ‘과천마당극제’(2000~2002년) 등과 함께 역사 속에 남게 되었다. 축제 사무국에 따르면 매년 9월 과천도심을 환상적인 거리 및 야외 공연예술로 물들이고 있는 ‘과천한마당축제’의 명칭을 ‘과천축제’로 변경하는 조례가 지난 달 27일 공포됨에 따라 ‘과천축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재)과천한마당축제 사무국이라는 명칭 역시 (재)과천축제 사무국으로 바뀌었다.

 

 이번 축제명칭 변경은 그동안 ‘과천한마당축제’의 ‘한마당’이라는 단어가 곳곳에서 ‘축제’ 혹은 ‘큰잔치’의 의미로 사용되면서 의미가 중복되는데다 거리예술을 중심으로 하는 야외공연예술축제로서의 정체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임수택 예술감독은 “과천한마당축제의 명칭을 과천축제로 변경하는 기회를 통해 축제의 위상을 격상시키고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고의 거리예술 공연축제로 육성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 ‘과천축제’는 오는 9월 19일부터 5일간 과천시민회관 및 거리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태그  과천한마당축제,과천축제,임수택감독,거리예술축제,거리축제
연관축제  2012 과천축제 (과천한마당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nZnNp 
딱풀   2012-07-07 18:05 수정삭제답글  신고
잘 정했습니다. 보통의 지역축제가 이름이 너무 길어서 안 좋았는데..  과천축제, 최곱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밀양다움의 햇살문화로 지역을 재...
햇살문화는지역의정체성을가진고유한가...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칼럼] 패션산업의 변화와 ...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