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대전시티투어 운행노선 전면 개편
운영자 기자    2010-02-24 10:40 죄회수  7501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역사문화투어, 과학투어 2. 17일 운행개시
대전시(시장 박성효)서는 ‘2010 대전·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외래방문객의 관광편의 및 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하여 시티투어 운행노선을 전면개편 하고 2월 17일 첫 운행에 들어간다.

이번 개편은 기존 시내순환형 단일코스를 2개코스(역사문화투어, 과학투어)로 확대, 테마가 있는 코스 운영으로 이용객의 관광편의를 도모하였다.

새로운 투어코스로 유림공원, O-월드, 보문산(아쿠아리움), 우암사적공원, 동춘당, 문창시장, 오류동 음식특화거리 목척교 등을 코스에 포함하여 대전의 역사, 문화, 과학, 먹거리 등 다양한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4~10월중에는 매주 토요일 야간투어를 실시, 새로 조성된 갑천호수공원, 시민천문대, 한밭수목원, 대청댐 등을 운행한다.

맞춤·테마형으로 총34개 코스를 개발, 각종 축제, 전통재래시장, 농촌체험 코스 등을 추가하여, 이용객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미니버스제를 도입하고, 2010 대전·충청방문의 해 사업 및 DCC에서 개최되는 국내·외 주요행사와 연계하여 대전 G9투어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금년 하반기에는 저탄소 녹색성장도시에 걸맞게 친환경 하이브리드 버스 운행도 계획하고 있으며, GPS를 활용한 시티투어 관광안내방송시스템을 구축, 대전의 과거와 현재 모습 등 생동감있는 홍보로 대전관광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zD0h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시흥갯골 만의 뉴노멀 시도 [인터...
길어지는코로나19의확산세가축제의풍경...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