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6.20 (목)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고창 무장읍성 생생문화재 조선시대 생활사 체험
김영옥 기자    2023-04-23 18:51 죄회수  2830 추천수 4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고창군 (사)무장읍성보존회(회장 김기육)가 ‘체찰사 이원익의 무장역사기행’이라는 주제로 조선여행기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체찰사 이원익의 무장역사기행’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5000만원으로 추진되며, 토요일에 무장읍성 일원에서 진행된다.

통제사 이순신과 체찰사 이원익이 다녀갔던 기록을 바탕으로 무장읍성의 역사적 가치와 상징성을 스토리텔링한 콘텐츠 개발과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기획한 점이 인정되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정됐다.

한복을 입고 조선시대로 돌아가 생활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역사기행은 ▲이순신의 일대기를 그린 총체극 ▲조선군 훈련장 ▲연꽃배 띄우기 ▲연등 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 ▲활쏘기 ▲읍성 비석에 새겨진 무장현의 정신 등을 알아갈 수 있는 다채로운 놀이 체험으로 펼쳐진다.

김기육 (사)무장읍성보존회장은 “무장읍성이 지닌 호국정신을 현대적으로 수용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세대를 초월한 역사체험의 장으로서 무장읍성의 역사적 가치를 높이겠다”며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와 제20회 청보리밭 축제와 연계한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무장읍성을 방문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으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군청 오미숙 문화예술과장은 “지역민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 개발로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지역의 정체성과 주민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평창송어축제 준비 이상무! 함승주...
송어도잡고,송어도맛보고!신나는강원도...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마늘축제 세종시 어반아트리움...
가평읍 드럼버스킹 새로운 축제 무...
한복입고 궁궐체험 프로그램 대폭 ...
축제리뷰 더보기
자라섬은 여의도보다 좋은 섬 꽃...
2024연등회 조계사앞사거리 차없...
비오는데 돈내고 들어간 보람있...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