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저렴한 서울시 8월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자 기자    2010-07-30 11:08 죄회수  9928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align=top

광복 65주년 기념음악회’, ‘서울프린지페스티벌’, ‘서울시향의 희망드림 콘서트’ 등

사실, 다른 것 볼 필요 없다. 서울시에서 매달 안내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만 잘 살펴봐도,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 곳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한데 모아 한 달에 한 번씩 소개하고 있는데, 오늘이 바로 8월의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날이다.

특히 8월은 광복절이 있는 달인 만큼 8월 14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광복 65주년 기념음악회, 눈여겨 볼만하다. 이 음악회에는 정명훈이 지휘자로 나서, 평소 접하기 힘든 세계적인 수준의 공연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또, 광화문광장에는 8월 10~20일까지 열흘간 ‘나라꽃 무궁화 대축제’가 열려 다양한 무궁화를 볼 수 있다.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에서는 광복절기념 국악공연, ‘역사의 빛을 향하여’, ‘우리모두 하나 되어’가 8월 14일에 열리고, 일제의 침략과 독립운동 관련 유물과 자료를 전시한 ‘강제병합 100년 특별전’이 8월 11~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좀 더 신나는 공연과 문화를 접하고 싶다면, 홍대로 가자.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이 서교예술실험센터를 비롯한 홍대 앞 30여 곳에서 8월 14일~28일까지 펼쳐진다. 이 행사는 젊은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보지 못한 젊고 신선한 문화를 바로바로 즐길 수 있다.

8월 21일에는 밤축제인 ‘제3회 서울문화의 밤’이 열린다. 12시부터 24시까지 서울광장, 정동, 북촌, 인사동, 대학로, 홍대일대에서 진행된다. 이날은 고궁, 박물관, 미술관, 갤러리, 소극장 등 250개 문화시설이 야간에도 개방돼, 직장인들도 밤늦게까지 문화나들이를 할 수 있다.

서울 DMC컬처오픈(SeDCO)은 9월 9일~9월 11일까지 3일간 상암 DMC 전역에서 시민들을 찾아간다. 서울시향의 특별연주 ‘희망드림콘서트’는 8월 18일,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정명훈 예술감독의 지휘로 막을 올릴 예정이다.         

align=absBottom

늦더위를 피해 여름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도 풍성하다. 먼저 ‘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은 서울발레씨어터(8.1)를 시작으로 재즈로 만나는 명화(8.4),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산책(8.10), 서울광장 OFF패션쇼(8.25)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무더운 여름 열리는 스포츠대회는 보는 사람이나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싱가포르 2010 청소년올림픽 서울성화봉송’은 8월 4일 올림픽공원과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돼, 성화봉송 관람과 함께 미니 올림픽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윈드서핑, 수상스키, 모터보트 등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할 수 있는 ‘제7회 한강사랑레포츠 페스티벌’이 8월 7~8일 이틀간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다. 
한강잠실~뚝섬지구에서 열리는 2010한강횡단수영대회는 8월 29에 경쟁·비경쟁부문에 걸쳐 치러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더욱 자세한 8월 문화프로그램을 알고 싶다면, 서울컬처노믹스 블로그(//culturenomicsblog.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해도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 120다산콜센터 ☎ 120

■ 8월의 주요 문화행사 일정

align=absBottom


태그  서울프린지페스티벌, 광복, 서울광장, 서울문화의 밤, 희망드림콘서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1jDe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남도문화에 심취해 민족미학에 일...
세계김치문화축제하동야생차문화축제등...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