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거리예술시즌제 도입으로 서울은 축제도시 된다
David Kim 기자    2014-04-07 01:37 죄회수  6167 추천수 3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서울시내에 거리예술 활성화 사업이 펼쳐지며 서을이 축제의 도시가 될 전망이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은 거리예술 장르의 육성 및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거리예술 활성화사업」을 새롭게 신설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그간 하이서울페스티벌, 거리예술 창작공간 조성사업, 거리예술 아트마켓 등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거리예술 장르 활성화에 힘써 온 서울문화재단은 예술가들의 의견을 반영한「거리예술 활성화사업」을 신설하여 거리예술 장르의 양적, 질적 확대를 꾀하려 하고 있다.

거리예술 활성화사업의 메인프로그램인 ‘거리예술 시즌제’는 봄 시즌(4~6월)과 가을 시즌(8~9월)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시즌별 거리예술 작품을 선정하여 매주말 도심 거리 및 공원 등에서 공연을 펼친다.

거리예술 시즌제 봄 시즌은 5일(토)부터 6월 1일(일)까지 총 9주간 광화문, 서울 숲, 선유도 공원 등지에서 12개의 거리예술 작품으로 총 82회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매월 첫째 주는 도심 거리(신촌 대중교통전용지구, 광화문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둘째 주는 서울 숲, 셋째 주는 북서울 꿈의 숲, 넷째 주는 선유도공원에서 진행되며, 각 공간별 2~8개 작품이 오후 1시~6시 사이에 공연된다.

한편 8월 2일(토)부터 9월 28일(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거리예술 시즌제 가을 시즌 참가작은 7월 모집 예정이다. 봄 시즌 참가작은 1회 이상 거리예술축제 등에서 발표된 기존작 중심으로 선정하였으나, 가을 시즌 작품은 금년 제작된 신작을 중심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거리예술 시즌제를 통해 거리예술 단체에게는 다양한 공간에서 다양한 관객들과의 소통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시민들에게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거리예술 문화 향유의 기회를 증대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하이서울페스티벌,서울문화재단,거리예술공연,공작소,광화문,연희컴퍼니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B8W5 
뭉게구름   2014-04-08 22:49 수정삭제답글  신고
거리예술시즌제 ^^ 어려운 말 같으나, 우리 시민들에겐 많이 좀 다가선듯한..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축제를 붐업시키는 연(鳶) [인터뷰...
불과몇십년전만해도민족의대명절설날이...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