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QX통신 제10호] 교육은 우리에게 웃음을 주는 것
기분좋은QX 기자    2011-10-20 10:37 죄회수  4266 추천수 5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교육은 우리에게 웃음을 주는 것

  

QX통신 제10호                                                                                   2011년 5월 10일 화요일

 

교육은 응원이고 격려이니까요

 

교육은 힘입니다. 지식을 얻으니까, 지식에서 권력이 나오니까, 그 말이 맞습니다. 아는 게 힘이지만, 세상을 지혜롭게 살려면 모르는 게 약인 경우도 많으니 늘 배운 데에서 힘이 나오는 것만은 아닙니다.

 

교육은 투자라는 말도 있습니다. 한 국가의 백년지대계라고도 하고, 오늘날 개인들이 미래를 대비하는 방편이라고도 합니다. 역시 맞는 말입니다. 교육은 응원이라고 보는 것은 어떨까요. 교육은 응원이고 격려입니다. 불안한 영혼을 달래는 노랫소리일 수 있습니다. 이 사진 한 장은 이렇게 외칩니다. 교육은 잔잔한 미소다!

 

지난 4월 20일 문화기획학교 교육장에서 경희대학교 취업진로처 겸임교수이면서 일인창조기업 FRMS을 이끄는 민유식 대표가 ‘고객가장조사’에 대해 알려줄 때 사람들 사이에는 웃음이 퍼졌습니다. 민 대표는 교육참여자들의 열렬한 호응에 답하여 국비지원의 <미스터리 쇼퍼 mystery shopper> 무료교육 과정을 열기로 했습니다.

 

2011년 5월 14일 토요일, 아침 10시 30분부터 총 8시간, 이론과 실습을 포함한 전일 강좌입니다. 미스터리 쇼핑 기법을 도입하여 고객 입장에서 점포를 진단하거나 개선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장소와 찾아오는 길 등 자세한 내용은 여성문화마케터 W의 커뮤니티에 올린 공지사항을 보고 직접 참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국비지원 무료강좌로 선착순 40명을 받으며, 2011년 5월 12일 밤 12시에 신청을 마감합니다.

(//cafe.naver.com/cultureincubator/763)

 

이런 강좌나 특강은 교육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입가를 올릴 수 있는 흐뭇한 만남이라고 생각해봅니다. 배우면서 불안을 달래고 앞날에 대한 용기를 얻고 자신을 키우면서 밝게 웃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봅니다.

 

 

개인은 우리 모두를 위해, 조직은 구성원들을 위해.

One for All, All for One

알렉상드리 뒤마의 삼총사에 나오는 말입니다. 삼총사는 달타냥이 포함된 넷이 될 수도 있고 총사대 전원으로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총원이 몇이 되든 이 말은 언제나 맞습니다. 행동강령! 나는 전체를 위해 움직여라. 전체는 나를 위해 굴러가라.

<돈키호테들의 어록>

 

"저술은 인간이, 편집은 신이 한다."

- 쇼생크 탈출 스티븐 킹

 

기분좋은QX 블로그 바로가기 클릭 

태그  민유식,미스터리쇼퍼,미스터리쇼핑,문화마케팅,마케팅조사,고객가장조사,복면조사,고객경험관리,감성마케팅,체험마케팅,기분좋은QX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YTyM 
유심초   2011-10-24 08:53 수정삭제답글  신고
저술은 인간이 편집은 신이 한다.. 명언이네요~
마치, 이 말과 똑같네요.. "Man proposes, God disposes."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하이서울페스티벌 10주년 맞는 열...
지난2003년시작한하이서울페스티벌...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