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기획/특집
2023년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 테마여행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진행
한채은 기자    2023-10-21 07:59 죄회수  1384 추천수 6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은 2023년 10월 12일(목) ~10월 13일(금) 발달장애인 11가정과 함께 경주에서 “우리가족 행복여행 1박2일 테마여행”을 진행했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심리, 정서적 휴식을 제공하고 가족 간의 소통 및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테마여행에 참여한 가족들은 경주의 황리단길, 교촌마을, 사적지 등을 둘러보고 힘들고 지친 돌봄의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애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보냈다. 

여행에 참여한 가족들은 모두 처음 만나는 사이였지만, 발달장애인가족이라는 공감대를 가지고 있어 함께 시간을 보내는 동안 서로의 가족을 챙겨주거나 자녀들끼리 어울리는 등 친밀감을 형성하였다. 여행에 참여한 한 부모는“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휴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준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장애인 가족에게도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보건복지부와 부산광역시, 부산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족캠프(여수,통영) ▲자율여행 ▲테마여행(경주) 등으로 56가정(202명)이 참여했다.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인터...
국내에는다양한공연예술축제들이있다.하...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