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5.19 (일)
 축제뉴스 축제뉴스기획/특집
구리한강유채꽃축제
TheFestival 기자    2010-05-15 22:59 죄회수  9544 추천수 2 덧글수 4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서울근교의 한강변에서 12만평 정도의 대단지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해마다 5월이면 봄을 만끽하려는 시민들이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정원축제로 몰려 들고 있다. 올해는 천안함침몰사고 등 국가적 슬픔을 반영하여 축제를 두 주 미뤘으며 특설무대 공연등을 대폭 취소한상태에서 5월 15일부터 양일간 열렸다.

 

align=top

 

align=top

유채꽃개화시기에 맞추어 열리는 이 번 축제는 꽃나들이를 주제로 체험행사, 학습프로그램, 꽃단지 이벤트, 전시, 경연 및 추억의 포토존행사까지 다양하게 펼쳐졌다. 

 

align=top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끼리 풍성한 행복나누기를 할 수 있도록 부담없는 행사를 마련한 게 특징이다. 가족사랑 동요대회, 아줌마 팔씨름대회, 즉석노래자랑, 닌텐도올림픽 등으로 참가자들의 웃음과 감동과 추억을 만들어 주는 데 부족함이 없었다. 특히 스승의 날을 맞은 행사 첫 날에는 노스승을 모신 사은 나들이 행렬도 눈에 띄었다.

 

align=top

▲ 한 음료업체가 후원한 흥미로운 아줌마팔씨름대회에서 8강에 오른 참가자들이 한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align=top

▲ 어린이들의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펼쳐졌다.  위 사진은 점토인형마스크를 만드는 어린이들의 모습.

align=top

 

추억의 감정들을 사진에 담을 수 있도록 잘 꾸며 놓은 포토존이 여기저기 있어 가족, 친구, 연인끼리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인 축제였다.

 

align=top

유채꽃축제 아마추어 디카사진 콘테스트가 있어서 많은 참가자들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이틀간의 축제기간 날씨도 고급사진기를 둘러 멘 사진동호인들의 작품활동을 도와 주기에 부족함이 없었으며 이동마차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의 서비스질도 흡족한 행사였다.

 

 

한편 활짝 핀 유채꽃은 축제가 끝난 뒤에도 이 곳 한강시민공원에서 이 달 말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더페스티벌 취재팀 / suh@thefestival.co.kr

태그  유채꽃,한강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LqvdL 
날개   2011-01-22 11:01 수정삭제답글  신고
우리 집에서 이렇게 가까운 곳에 유채꽃밭이 있었다는 사실을 왜 몰랐을까?? 한강변의 넓은 들이 12만평이나? 2011구리한강유채꽃축제에 꼭 가 봐야지~
딱풀   2010-07-24 00:46 수정삭제답글  신고
역시 이런 축제는 날씨가 성패를 좌우한다. 맞습니다.
broomstick   2010-05-22 06:50 수정삭제답글  신고
사람많은 축제 때를 피해서 5월말에 천천히 가 보는 것도 괜찮겠져~? 유채꽃만 본다면..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러시아 타캉...
인터뷰 사회의모순성을고발한시인을소...
인기뉴스 더보기
2024 댄싱카니발 댄스팝콘서트 평...
RED 축제 성공 3요소 의령홍의장군...
제19회 부산시민세계축제 41개국 1...
축제리뷰 더보기
2024연등회 조계사앞사거리 차없...
비오는데 돈내고 들어간 보람있...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