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8 (일)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무주반딧불축제 빗 속에서 빛으로 하나되는 세상
TheFestival 기자    2012-06-08 23:30 죄회수  5704 추천수 1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제16회 무주반딧불축제가 "빛 속에서 하나되는 세상-반딧불 빛은 사랑입니다"를 주제로 가뭄 속에 단비가 내리는 가운데 8일 개막되었다.

 

오는 16일까지 9일 간 반딧불이 서식지를 비롯한 반딧골전통공예문화촌과 등나무운동장, 남대천 등 무주군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의 개막식은 현악기와 어우러진 빛과 영상 퍼포먼스로 시작되었다.

 

참여행사로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반디나라관, 반디마실길 탐사, 전통공예, 향교체험 등이 있고, 반딧불이 환경심포지엄·건강도시국제심포지엄 등 학술행사, 낙화놀이·기절놀이·솟대세우기·디딜방아 액막이놀이·섶다리밟기 등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홍낙표 군수는 "올해는 전북방문의 해에 맞춰 특별히 준비했으며, 반딧불이와 환경이라는 주제를 살리고 낙화놀이 등 전통놀이, 태권도 등을 통해 무주만의 색깔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반딧불축제가 감동을 선사하는 환경축제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주군은 ‘환경’이 테마인 반딧불축제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아이템을 발굴하는 한편 반딧불이 관련 캐릭터 상품 및 작품 전시,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 등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특히 반딧골전통공예문화촌 내 김환태 문학관과 최북미술관이 제16회 무주반딧불축제 개막과 함께 개관하였다.  

축제위원회는 모바일 홈페이지와 축제 앱을 통하여 열심히 홍보에 열을 올렸으나, 첫 날 방문객수는 기대에 훨씬 못 미쳤다. 우천으로 인해 야외행사의 미온적인 부분이 그 이유가 될 수 있으나, 매력적인 축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하는 일에 좀 더 노력을 했어야 한다는 평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태그  무주반딧불축제,반딧불이,빛으로하나되는세상,반딧불이사랑,반디마실길
연관축제  제16회 무주 반딧불 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Ad7h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총감독 이 ...
지난5월9일부터18일까지열흘동안진행된...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