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5.04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최원준 예술감독 선임
김대원 기자    2012-05-21 00:44 죄회수  5756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 대구만의 정체성을 담아내는 컬러풀 축제 만든다! -

대구시는 ‘2012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예술감독으로 (주)파워포엠 대표이사 최원준 씨를 선임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대구시가 이번에 예술 감독을 선임하게 된 것은 올해 10월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체전 기간에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을 동시에 개최함에 따라 대구를 방문하는 선수․임원,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축제 주관 단체인 (재)대구문화재단에서 축제기획 전문가를 예술감독으로 선임한 것은 도심특성, 패션도시, 컬러풀 대구를 상징하는 문화예술축제를 만들어 내기 위함이라고 한다. 특히 중앙로를 메인 무대화해 아트캔버스하고 동성로, 도심 공원을 연계한 시내 전역을 대형 공연장화하는 등 입체적 연출로 문화예술도시 대구에 문화적 가치를 한껏 높혀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임된 최원준 예술 감독은 2002 FIFA 월드컵 대구문화행사 실무 추진단 감독,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운영감독(2007~2009),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총감독(2011 ~ 2012) 등을 역임했다. 그는 (주)파워포엠 대표이사로 ‘노트르담드파리 오리지널 내한 대구공연’, ‘캣츠 오리지널 내한공연’, ‘명성황후’ 등의 지역공연을 기획하기도 했다.


최원준 예술감독은 “중앙로를 중심으로 동성로, 도심공원을 유기적으로 연결, 축제장화 하는 등 화재성 있는 문화예술 공연으로 시민과 젊은이가 공감하고 즐기는 축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태그  컬러풀대구,동성로,최원준,예술감독
연관축제  2012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eenX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하얀 설국축제로 초대합니다! 태백...
큰인기를끄는축제들의특징이단순히먹거...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칼럼] 패션산업의 변화와 ...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