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5.18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광화문에 "충무공 이야기" 조성, 내년 4월 28일 개관
운영자 기자    2009-12-11 13:33 죄회수  8894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충무공 탄신일 4월 28일, 광화문에 "충무공이야기" 개관

광화문광장에 지난 10월 9일 문을 연 세종대왕 기념관 ‘세종 이야기’에 이어 이순신 장군 기념관인 ‘충무공 이야기’가 조성된다.

30여 년 간 세종로를 지켜온 충무공의 업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ㆍ이야기 공간인 ‘충무공 이야기"는 세종대왕 기념관인 ‘세종 이야기’ 바로 옆인 세종문화회관 지하 2층 옛 주차장 1500㎡ 부지에 조성된다. ‘세종 이야기’와 ‘충무공 이야기’ 두 개의 기념관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설계된다. 또한 관람객 편의시설과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박물관 입구 벽면은 예술공간으로 활용된다.

‘충무공 이야기’는 정적인 분위기의 ‘세종 이야기’와 차별화되어 꾸며진다. 해전과 거북선 등 웅장한 테마와 역동적인 분위기로 전시실을 구성해 감동과 함께 재미를 주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거북선 내부로 들어가 노젓기 체험, 충무공의 삶과 전투장면 영상 관람

관람객들은 거북선 내부로 들어가 노젓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병행할 수 있으며, 전투 장면을 영상으로 관람할 수도 있다. 또한 임진왜란 당시 전투선과 지형 등의 모형이 배치돼 있어 관람객들은 이순신 장군의 전쟁 장면을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다. 거북선 외에 임진왜란 당시 전투선과 해전을 묘사하는 모형물을 비롯해 신기전 천자총통 주자총통 각궁 등 다양한 무기 모형도 전시된다.

전시관은 주제에 따라 ▷인간 이순신 ▷불패의 해전사와 거북선 ▷이야기로 보는 이순신 ▷세계 속의 이순신 ▷불멸의 이순신 등 5개 존(Zone)으로 운영된다. 이 공간은 충무공의 성장 과정, 이순신 장군의 저작인 난중일기, 동시대인들과 후세의 이순신 장군에 대한 평가 등 다양한 이야기를 첨단 디지털기술과 아날로그적 전시기법을 적절히 혼용해 만들어진다.

또한,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다양한 일화를 소개, 충무공의 인간적인 면모도 부각하여 대한민국의 위대한 두 영웅인 성군 세종대왕과 성웅 이순신의 민족적 정신을 세계인에 알리고 국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충무공 이야기’ 조성과 관련한 사업 입찰공고를 10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며, 30일 등록 및 제안서 접수를 마감한다. 입찰공고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sejongpac.or.kr)나 전화(02-399-1513)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 : 세종문화회관 충무공이야기TF팀 ☎ 02)399-1510, 1513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yCEI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굿쩐 문화 만든 목포세계마당페스...
30년간연극계에몸담아배우와극작가그리...
인기뉴스 더보기
2024 댄싱카니발 댄스팝콘서트 평...
RED 축제 성공 3요소 의령홍의장군...
제19회 부산시민세계축제 41개국 1...
축제리뷰 더보기
비오는데 돈내고 들어간 보람있...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