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영동 옥계폭포 시원한 물줄기 장관
김대원 기자    2012-08-21 10:23 죄회수  6158 추천수 2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충북 영동의 옥계폭포가 요즘 내리는 비로 폭포수의 힘찬 물줄기가 장관을 연출하고 있어 달이산 등산객 등 지나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옥계폭포는 영동과 옥천에 걸쳐 흐르는 비단물결 금강으로 흐르고 달이산(月伊山)자락의 높이 20m의 절벽을 내려 지르는 폭포이며 충북의 자연환경 명소(2001년)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주변의 울창한 숲과 멀리 보이는 옥계폭포가 한 폭의 수묵화 같은 장관을 연출하고 폭포에서 떨어진 폭포수가 천모산 계곡을 따라 흘러 오솔길을 걸는 이들에게 빼어난 풍광을 선사한다.

폭포와 함께 달이산 등산코스도 유명하여 등산객의 발길도 잦은 곳인데, 폭포 주변의 협곡을 따라 오르면 월이산 종주코스로 이어진다. 등산코스는 영동군 심천면과 옥천군 이원면 일대를 두루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갈기산, 천태산, 민주지산 백화산 등 영동의 산이 조망되며 금산의 서대산과 옥천의 대성산이 보이기도 하여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조선시대 궁중 음악의 거성 난계가 즐겨 찾아서 ‘박연 폭포’라 불리기도 하며, 폭포수 사이로 쏟아지는 물줄기에서 난계의 피리소리가 들려오는 듯한 숨결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옥계폭포 인근 심천면 고당리에는 난계국악박물관, 난계국악기제작촌, 난계사, 국악기체험전수관 등이 있어 우리 가락을 배우고 국악기 제작 현장도 볼 수가 있다.

 
호서루 - 난계사 - 세덕사 - 옥계폭포에 이르는 3km길을 걷는데 약 40분이 소요되며, 옥계폭포 약150m 전방 매표소에 주차를 하고 걸어 올라가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태그  옥계폭포,박연폭포,난계폭포,폭포수,달이산,월이산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4QIZ 
서정선   2012-08-21 15:41 수정삭제답글  신고
영동포도축제 난계국악축제 때까지 이 물줄기가 시원하게 있어줬으면~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김치버스가 세계로 나간다
▲왼쪽부터김승민,류시형,조석범 ...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