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빙어가 잘 잡힌다 인제빙어축제 대박 예감의 개막
박이연 기자    2019-01-27 16:38 죄회수  8514 추천수 5 덧글수 5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제19회 인제빙어축제가 개막 첫날부터 2만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
26일 개막한 인제빙어축제는 대한민국의 원조 겨울축제답게 빙하시대 얼음천국으로 변한 강원도 인제군 빙어호에 끊임없이 몰려드는 차량으로 장관을 이루었다. 또한 올해 축제는 빙어가 가장 잘 잡히는 해가 되었다고 모두들 입을 모았다.

바람 한 점 없는 좋은 날씨에 얼음판위에서 은빛 요정 빙어를 낚는 강태공 가족들이 얼음 구멍을 바라보며 삼매경에 빠졌고, 다양한 겨울놀이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한겨울 추위를 잊으며 하루를 보냈다.

자신이 직접 잡은 빙어를 가져와 즉석 튀김을 해 주는 서비스 부스에 계속적으로 긴 줄이 형성되었으며 빙어도리뱅뱅, 빙어튀김, 빙어강정 등 빙어요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들도 북적대는 손님으로 종일 붐볐다.
인제빙어축제만의 특징인 무료 얼음 낚시터는 홍보가 잘된 덕분인지 2,300개의 모든 얼음구멍마다 낚싯대가 드리워져 있었다. 

얼음놀이터에는 최대 3명까지 탈 수 있는 좌식 얼음썰매를 비롯하여  ATV 와 아르고 체험 등이 인기를 끌었다.
강원도지사배 전국얼음축구대회가 참여객 유도와 경쟁을 통한 축제분위기를 한껏 북돋우어 주었다. 일반부와 생활체육부의 조별 예선이 뜨거웠고, 빙판은 중등부, 고등부 및 여성부의 조별 리그전도 기다리고 있었다.

인제군민이 함께 즐기고 군부대가 함께 즐기는 빙어 올림픽과, 인제에서만 볼 수 있는 강원얼음게이트볼대회도 축제의 활기를 더해준다고 한다.
축제 개막식은 첫날인 토요일 늦은 오후에 메인무대에서 사전 이벤트 공연을 시작으로 펼쳐졌으며 빙어축제 캐릭터인 스노온의 댄스 시범으로 축제 분위기와 함께 멋진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축제 주관단체인 인제군문화재단의 이사장이기도 한 최상기 인제군수는 "북한의 백두산 천지에도 빙어가 많이 있다고 한다. 인제군 같은 접경지역이 분단 상징의 아픔에서 평화의 한 축으로 발전하여 지속가능한 번영과 평화공동체가 되도록 빙어축제가 중심이 되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내년도 빙어축제는 전국민이 찾는 우리나라 대표축제가 되도록 온 인제군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빙어축제는 1월 26일(토)부터 2월 3일(일)까지 9일간 열린다.

태그  인제 빙어 축제,겨울축제원조,빙어낚시,빙어도리뱅뱅,스노온,최상기군수,얼음축구대회,소양호빙어
연관축제  2019 인제빙어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XLg7 
hwlee0403   2019-01-30 20:24 수정삭제답글  신고
빙어는 초장에.콕~~
근데요..산 채로 삼키는게 좀 어렵죠..ㅠㅠ
낚시는 손 맛이라던데.잡아서 놔주면 좋을듯~
가쟈~~~
오브리   2019-01-28 00:36 수정삭제답글  신고
뉴스에 나왔던~~그 축제요?
애들 방학이라 힘들어 죽겠는데..가 볼 까나?

맛 있겠네요"~ 도리뱅뱅이 빙어라니.
강소연   2019-01-27 17:21 수정삭제답글  신고
축제홍보영상 보니까~~ 잡은고기가 맛있다!! 외치던데.. 옛날처럼 겨울에 얼음고기 빙어 낚시해서 바로 먹던 .. 이 체험행사가 메인인가 보네요~ 
DONDEMO   2019-01-27 17:16 수정삭제답글  신고
인제빙어축제 올해 아주 뜨겁군요 더페스티벌 통한 홍보전이 대단하네요. 무엇보다도 낚시가 잘된다니 좋네요. 풍어와 풍농의 2019 우리나라 경제활성화 기대해봅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더페스티벌 오픈과 한국축제의 세계화
더페스티벌오픈과함께한국축제의세계화...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