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30 (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수원화성국제연극제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동홍보
TheFestival 기자    2014-04-16 19:16 죄회수  6296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수원화성국제연극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는 경기도 3대 공연예술축제로서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상호 협력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 들 3개 축제의 기획 실무자들이 만나 연계 홍보 방안을 논의한 후 공동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협의했으며 4월 1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 모여 찾아가는 공연행사도 가졌다. 이 행사는 또 하나의 축제로 서울시민에게 선사했다는 평가다. 


5월초 동시에 진행하는 3개축제가 경쟁보다는 상호협력에 의한 생생과 성공 노려


공동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 3개 축제는 올해 초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14년 "대표적 공연예술제 관광자원화 지원 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명실상부 예술성과 축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3개 축제는 경기도의 대표 공연예술제로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축제는 공동 홍보물을 제작하고, 한국관광공사 및 공항, 전국 주요 기관에 공동 홍보물을 배치하기로 하였다. 또한 홈페이지에 배너를 연동하고, 각 축제의 프로그램북에 협력 축제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 방안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러한 공동 홍보마케팅 협약은 공연예술축제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행보로, 공통의 카테고리 안에서 각 축제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불필요한 예산과 소모를 줄이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각 축제는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규모의 경제’ 효과를 거두는 한편 홍보마케팅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단순한 일회성 관계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경기도 공연예술축제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동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 3개 축제는 모두 오는 5월에 개최된다. 5월 1일 개막하는 수원화성국제연극제를 시작으로 5월 3일에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 5월 9일에는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가  차례로 펼쳐질 예정이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소홍삼 행정감독은 “선뜻 제안에 응해주신 두 축제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공동 홍보마케팅을 시작으로 보다 돈독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축제홍보마케팅,공연예술축제,경기도예술축제,소홍삼
연관축제  2014 수원화성국제연극제  2014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13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nGzRf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비대면축제에서 풍기인삼 더잘 팔...
올해처음으로비대면의디지털축제로개최...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칼럼] 패션산업의 변화와 ...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