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30 (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화천 거례리 해바라기 장관
황종서 기자    2012-08-05 08:53 죄회수  6409 추천수 1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해바라기 천국인 화천이 여심을 부르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기 시작했다.  화천군 거례리 수변에 만개한 해바라기는 무려 백만송이나 된다고 한다. 태양을 따라 도는 해바라기는 애모(愛慕) 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화천읍에서 화천대교를 건너 4km 지점 북한강변에 조성된 자전거 길을 따라 피어난 해바라기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 입소문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화천군은 거례리 수변 일대80만㎡를 생태공원으로 조성하고 해바라기, 무궁화, 봉선화, 산국, 구절초등을 식재 사계절 꽃피는 명품 산소길을 가꾸어 나가고 있다.


  해바라기와 봉선화, 그리고 코스모스로 수놓은 이곳에서 100년은 족히 넘은 듯한 느티나무아래 그늘의 벤치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맑고 아름다운 북한강과 파란 하늘을 감상하는 것도 또 다른 운치를 가져다 준다. 화천 붕어섬 입구에서 자전거를 대여 받아 자전거를 타고 원천리 방향 북한강변을 따라 달리면 온갖 야생화가 만개하고, 원천리에서 거례리로 이어지는 물위의 길 푼툰다리를 건너며  꽃의 바다를 만나게 된다. 


화천 해바라기 공원은 3개 블럭으로 조성해 놓아, 한개 블럭의 해바라기가 질 무렵이면 다른 블록의 해바라기가 만개하기 시작하고, 또다시 질 무렵이면 또 다른 블록의 해바라기가 만개하도록 만들었다.


  물의 나라 화천쪽배가 한창인 화천에서 피서를 겸하며 해바라기의 자태에 빠져 보려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해바라기가 지고나면 9월부터 산국과 구절초, 코스모스가 북한강을 물들여 화천의 가을을 더욱 아름답게 해 관광객의 발걸음을 붙잡을 것이다.

 

태그  화천해바라기,물의나라,화천쪽배축제,화천거례리
연관축제  2012 물의나라화천쪽배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WffN 
rjaeh   2012-08-07 02:50 수정삭제답글  신고
해바라기 꽃말이 애모(愛慕)??? ㅋㅋㅋㅋ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신년특집 인터뷰] 최상기 인제군...
우리나라에서가장아름다운곳을들라면...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칼럼] 패션산업의 변화와 ...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