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0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기획/특집
인천세계도시축전
BeAK 기자    2009-09-04 09:56 죄회수  10559 추천수 1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2009인천세계도시축전’이 ‘내일을 밝히자’라는 주제로 ‘9월7일 ~ 10월25일’ 이 기간 동안  인천광역시 주최로 열린다. ‘인천세계도시축전’은 해를 거듭 할수록 그 규모가 매우 커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도시개발모델’을 제시 하여 미래도시의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는 국가 경쟁력을 얻게 되고 시민들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축제기간동안에 전시, 페스티벌, 국제회의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분야에서는 영화에서나 나올듯한 미래 세상도 미리 볼 수 있고 좀처럼 볼 수 없는 악기전시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젊은 여성이나 가족단위 관람객들은 미래 도시를 보는 것도 좋아 하지만 역시 가장 기대를 많이 하는 것은 테디베어관 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테디베어 인형과 함께 세계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물론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맥주/와인 무료 시식회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다른 어느 축제보다 많이 준비되어 있지만 일정에 따라 진행되는 행사가 다르므로 보고 싶은 행사가 있다면 사전에 일정을 확인하고 가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외부에서 일부 행사에 대한 이야기들을 듣고 그것을 보러 갔다가 허탕을 치는 경우가 빈번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여기서는 외국에 못 가 봤다고 기죽지 않아도 된다. 세계문화의 거리에 가면 이번행사에 참여한 여러 국가의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거리가 있기 때문이다. 트로이목마나 쌈바 같은 세계에서 유명한 문화를 만나 볼 수도 있고 다양한 음식들도 준비되어 있어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다른 나라를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는 것만 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미래 건축물만 있다고 생각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기는 “2009인천세계도시축전”이다. 그것만 준비되어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전시/공연/이벤트 외 놀이공원도 준비되어 있고 최첨단 로봇들도 준비되어있다. 이번 축전에 꼭 가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세계 어느 축제에서도 볼 수 없는 세계의 미래와 세계의 다양한 문화가 있는 여기가 “2009인천 세계도시축전”이기 때문이다.
 

더페스티벌 취재팀 / press@thefestival.co.kr 
※ 저작권 ⓒ 더페스티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0UKz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밀양다움의 햇살문화로 지역을 재...
햇살문화는지역의정체성을가진고유한가...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