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7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기획/특집
중국의 개고기축제 천만명 반대서명에 중단 위기
David Kim 기자    2016-06-11 13:36 죄회수  6096 추천수 2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영국 BBC뉴스에서 중국 남서부 위린(玉林)시에서 6월에 열릴 예정인 개고기 먹는 축제의 중단을 요구하는 탄원 서명운동에 천만명이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24명의 동물보호단체 운동가들은 1,100만 명의 서명을 담은 축제반대 청원서를 중국 수도에 있는 위린시의 베이징 사무실에 전했다. 이들은 “I’m Not Your Dinner”라는 글이 적힌 표찰을 들었다.

6 21일부터 개최되는 이 축제는 오랜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매년 수천 마리의 개가 식용으로 처분된다. 이 뉴스에서 워싱턴포스트를 인용하며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매년 3천만 마리의 개가 식용으로 살륙되며, 이 중 3분의 1이상의 도살이 중국에서 행해진다고 했다.

개고기 반대 운동가들은 도난 당하거나 유기된 수많은 개들이 철망에 갇혀 이송되어 도살당한다며, 개고기축제를 즉시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Human Society International 그룹은 위린시의 개고기 행사를 축제가 아니라 악몽이다라고 표현했다

그런데 축제 관계자들은 개고기는 몸에 좋은 보양식이며 다른 식용 고기와 무엇이 달라 반대하느냐고 오히려 의아해 하고 있다. 그러나 위린시는 지난 2014년에 반대여론을 의식하여 축제는 지자체가 아닌 사기업에 의해 주최되고 있다고 해명했다.

영국의 유명 코미디언 리키 저베이스, 중국의 팜스타 천쿤 그리고 여배우 판빙빙 등 최근에 일제히 개고기축제를 비난했다. 그러면서 BBC뉴스는 개고기 먹는 풍습은 중국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여러나라에서 지난 4~5백년간 전통적인 여름 보양식으로 자리매김해왔다고 보도했다.

태그  Yulin Festival,Dog meat,Dog-eating festival,개고기 보양식,위린개고기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UbOq 
JOHN   2016-06-15 14:59 수정삭제답글  신고
그렇지요 무슨 개고기축제를 합니까 먹더라도 조용히 먹으면 될 것을
kjw123   2016-06-12 09:37 수정삭제답글  신고
우리나라에서는 반려견축제가 한창인데 중국에서는 개고기를 먹다니.. 쯧쯧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축제는 관광상품인가 예술인가 - [...
"축제는관광상품이아니다.축제는누가억...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