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4 (수)
 축제뉴스 축제뉴스기획/특집
한국내 중국인 유학생들 30여명 화양서원 찾아 자연과 역사체험
TheFestival 기자    2016-06-06 12:49 죄회수  7272 추천수 4 덧글수 4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한국과 중국간의 우호관계가 발전해가고 있는 요즘 국내 대학교의 중국인 유학생들이 체험 학습의 목적으로 화양구곡의 서원을 찾았다. 


화양동 계곡에 있는 화양서원의 우암 송시열유적은 중국 명나라 황제의 위패가 모셔져 있기도 해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한국 방문 시에도 언급된 한중간 우호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곳이다. 


문화재청의 살아숨쉬는 향교서원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연중 펼치고 있는 화양서원의 문화재활용 프로그램은 충북 괴산군의 대표적 장기문화행사로 역사, 인문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문화의 기획력이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국말도 아주 유창한 약 30명의 중국인 대학생들은 6월4일과 5일 화양동 1박2일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과 한국의 역사적인 우호관계를 배우고 국악체험, 구곡생태걷기와 달빛체험 등 짜임새있는 체험 스케줄을 소화해 냈다.


별빛과 반딧불 밖에 없는 캄캄한 숲 속에서 구곡의 밤길 걷기. 청사초롱을 들고 듣는 국악 공연. 와룡암에서의 별구경과 명상을 통해 자연의 위대함도 깨우치는 시간을 가졌다.


화양구곡은 옛 버스길이어서 걷는 길이 평탄하며 돌부리 등이 없고 차량 통제로 인해 차량의 운행도 없는 걷기 좋은 길이다. 제 6곡인 능운대부터 제 9곡인 파천까지는 가로등도 없는 어두운 산길을 걷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와룡암에서는 시원한 계곡물소리와 새소리 그리고 국악 판소리를 들었다. 


1박2일 행사중 화양서원 풍천제에서 강연과 토론회를 통해서 학생들은 많을 것을 배웠으며, 연등만들기, 소원지쓰기 연등들고 화양구곡 걸으며 명상, 캠프 파이어, 바비큐만찬 등을 통해 친목도 다졌다. 

화양서원의 박온섭 원장은 "우암송시열유적인 화양서원 풍천제에서 체험하는 인문학 강의와 참여자간 토론한 자료를 기록하여 과거 선비들의 문답처럼 서원의 현대사료 제작도 진행중이며, 자신이 있는 곳이 세상의 중심이라는 소중화사상의 철학을 이해시키는 것도 의미있는 시도가 될 것이고 나아가 이 곳 충북관광 산업에 이바지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태그  화양서원 풍천제,우암 송시열 유적,화양구곡, 화양동계곡,명나라위패,선비체험,달빛걷기,국악체험,살아숨쉬는 향교서원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7jND 
강태공   2016-06-07 02:21 수정삭제답글  신고
세상의 중심이 중국본토라는 중화(中華)?? 세상의 중심은 충청북도여유~ 화양(華陽)
빈깡통   2016-06-06 18:56 수정삭제답글  신고
화양9곡 달빛아래 반딧불보며 계곡 물소리 들으며 조별 게임하며 배움도 있지만 놀며 쉬며 ~ 부럽네요
로터스91   2016-06-06 18:26 수정삭제답글  신고
유학생들이 한국에 많이있나 보죠? 한국의 문화와역사를 중국 젊은이들이 관심가져주니 보기 좋네요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사회적기업 노리단 안석희대표 -기...
국내에서열리는축제들중에는안타깝게도...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