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9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기획/특집
새로운 매체시대 여는 소셜라이브방송 미래포럼 관심끌어
TheFestival 기자    2015-01-14 22:16 죄회수  5907 추천수 2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현장을 누비며 스마트폰으로 현장생방송하는 소셜라이브방송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소셜라이브방송협동조합(이사장 심현용)은 오는 22일 서울 성동구 용답동 한국청년회의소에서 ‘제1회 소셜라이브방송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대적 요구에 맞는 미디어의 변화와 모바일 기기의 보급으로 새로운 매체에 대한 욕구가 라이브방송매체를 요구하기에 이르렀다. 여기에 그런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저널리스트 및 마케팅 등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함께 의논하자는 것이 이 포럼의 취지다.

 

이 번 소셜라이브방송 미래포럼은 이투커뮤니케이션즈 강학주 대표, 휴리넷 경영연구소장 신순철 교수,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 김효길 담당관, 소셜라이브방송협동조합 기술감독 최용희 PD 등이 소셜트랜드로서의 라이브방송, 라이브방송의 홍보마케팅 활용방안, 시민방송단의 역할과 방향, 라이브방송 시스템 구축과 운영 등의 주제의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소셜라이브방송협동조합의 조상호 국장은 “소셜라이브방송자키 교육, 정부기관·지자체 라이브방송 구축 컨설팅, 방송국 운영, 시민 방송자키 파견 등의 프로그램으로 소셜라이브방송이 다양한 모습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럼에는 소셜라이브방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특히 정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의 홍보 또는 미디어 관련부서, 전통시장, 소상공인, 중소벤쳐기업, 농림.축산 식품 전시회 및 홍보담당자, 문화.예술단체, 축제관련, 마케팅 전문가, 마을공동체 및 마을미디어 관련자 들이 많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김효길,강학주,심현용,유스트리머,소셜 라이브 생방송,신순철,최용희PD,조상호국장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wsBU 
Michael   2015-12-10 23:28 수정삭제답글  신고
살아있는 현장생방송 소셜방송 스마트방송 기대합니다.
올챙이   2015-01-16 09:11 수정삭제답글  신고
유스트리머드들의 소셜라이브 방송이 축제 현장에서 이루어진다? 방송국보다 낫겠는데요?^^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김치버스가 세계로 나간다
▲왼쪽부터김승민,류시형,조석범 ...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