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2.08.15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인터뷰
평창송어축제 준비 이상무! 함승주 위원장 인터뷰
운영자 기자    2010-12-08 18:12 죄회수  13453 추천수 6 덧글수 10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송어도 잡고, 송어도 맛보고! 신나는 강원도의 겨울을 만끽하세요! 

 

▲ 평창송어축제준비위원회 함승주 위원장

 

드디어 겨울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겨울 축제하면 떠오르는 강원도! 그 곳에서도 겨울이 정말 잘 어울리는 평창군 진부면에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겨울 축제가 있다.

 

바로 평창송어축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평창송어축제는 작년 40만이라는 인파가 모인 성공적인 겨울 체험형 축제로 올해는 관광객 60만명을 목표로 더욱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중이다. 강원도에는 평창송어축제 뿐 아니라 산천어축제, 빙어축제 등 비슷한 체험형 축제가 많이 있지만 평창송어축제는 후발 주자로서 짧은 시간안에 빠르게 자리잡아 성공한 축제라는 평가를 받았다.


더페스티벌에서는 현장생방송 도전365와 공동으로 평창송어축제 준비위원회를 찾아 송어축제 준비과정과 올해 축제의 달라진 점에 대해 평창송어축제 준비위원회 함승주 위원장과 인터뷰를 나눴다.

 

▲ 평창송어축제준비위원회 함승주 위원장 인터뷰 영상

  

올해 평창송어축제는 예년에 비해 2배 가까이 넓어진 공간에서 펼쳐진다. 관광객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편의를 높이기 위해 송어축제행사장에 다양한 편의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작년 40만이라는 인파가 몰렸던 만큼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도 될 만큼 만반의 준비가 한창이다.

 

▲ 축제 행사장 공사가 한창인 진부면 오대천 일대.
작년보다 더욱 스릴있는 스노레프팅을 위해 레프팅장 높이와 경사를 높였다

 

▲ 작년보다 더 많은 송어를 공급하기 위해 전용 송어보관시설을 만들었다. 하루 수톤의 송어가 송어축제행사장에 빠르게 방류될 수 있게 되었다.

 

▲ 평창군의 예산 지원을 받아 평창송어축제를 위한 고정 시설물들이 들어서고 있다.

 

평창송어축제는 타 지역 축제와 달리 지역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축제로 축제위원회는 모두 진부면 주민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 주민들이 운영하는 만큼 축제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 시설 확충 뿐만아니라 가족 이용권을 만들어 작년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놀이 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눈앞의 이익을 쫒는 것이 아니라 가격은 낮추고 즐거움을 더 높여 장기적으로 축제가 성공적으로 발전해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다.

 

 ※ 동영상내 설명중 축제행사장이 30%가량 넓어졌다는 설명을 정정합니다. 2배 가량 넓어졌다고 합니다.

 

겨울철 다양한 놀거리와 손맛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송어낚시, 그리고 쫄깃한 송어의 맛 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평창송어축제, 올 겨울 가장 기대되는 축제가 아닐 수 없다. 평창송어축제는 축제 행사기간동안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평창송어축제 트위터 //twitter.com/festival700

평창송어축제 트윗애드온 //bit.ly/e6YntB

태그  진부송어축제,강원도축제,산천어,빙어
연관축제  평창송어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nk3WB 
유심초   2011-01-25 15:20 수정삭제답글  신고
송어 양축장인가 축양장인가 있잖아여~, 위생/방역/친환경/절전 등등 문제 없나요?
아니, 그저 궁금해서요 ㅎㅀㅎㅎ
Slugger   2011-01-24 14:14 수정삭제답글  신고
결국 우여곡절끝에 1월8일 전격 축제개막을 했습니다. 화천산천어축제를 비롯하여 많은 겨울축제가 취소되었지만 어려운 결정을 하신 축제위원회에 갈채를 보냅니다. 진부면 주민들이 자치적으로 운영하는 축제라 가능했나 봅니다. 저도 어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kys911   2010-12-28 11:10 수정삭제답글  신고
다 압니다. 축산농민들의 시름을..이미 확산된 구제역은 방역당국에 맡기고 우리는 이 겨울을 그냥 보낼 수 없지 않나요? 송어축제의 빠른 개막을 촉구합니다.
서정선   2010-12-24 14:02 수정삭제답글  신고
구제역 확산, 평창송어축제개막 연기 !!
구제역(口蹄疫) Foot-and-mouth diseas 제발 좀 없어졌으면..
평창송어축제를 예약해 놓은 수 많은 사람들이 년말을 슬프게 보내고 있습니다.
yellow   2010-12-18 00:23 수정삭제답글  신고
나도 낚시는 왕초보.. 송어 꼭 잡아야 하나요? 사 먹으면 되지요. 올해도 갈겁니다.
폰껍데기   2010-12-15 18:11 수정삭제답글  신고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실력으로 준비위원들이 열심히하시고 군수님도 예산을 내려 주신다니.. 팔딱이는 송어 잡으러 가겠습니다. 근데, 정말 송어가 잡히려나? 송어가 초보는 알아 볼꺼야, 그쵸?
지미니   2010-12-10 11:43 수정삭제답글  신고
작년에는 태백산눈꽃축제 갔었는데 올해는 평창송어축제 가봐야 겠어여~ 올해 스키타러 갈때 꼭 한번 들려야 겠네요.
LaMer   2010-12-09 10:39 수정삭제답글  신고
동영상인터뷰~ 이거 참 좋네요? "도전365" 팬이 되었습니다.
편안하게 말씀하시는 위원장님.. 저흰 1월말 대가족 송어축제 출동합니다. 맞아주세요^^
사무엘   2010-12-09 01:00 수정삭제답글  신고
방송인터뷰를 볼 수 있어 참 좋습니다. 관광객편의를 위해 인프라구축 등 열심히 준비하는 축제위원님들 고생이 많으시군요. 홍콩대만의 관광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니 또한~^^
운영자   2010-12-08 18:18 수정삭제답글  신고
12월 23일 부터 열리는 평창송어축제!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어요.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유모차 끌고 축제장 갈수 있을까? ...
유모차끌고축제장갈수있을까?아니축제는...
인기뉴스 더보기
애국찬가페스티벌 드라마콘서트 동...
사경득답 영월군 황표정사와 인사...
2022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 축제활...
축제리뷰 더보기
안동 하회별신굿 탈놀이 활용하...
다시 시작되는 철원의 여름이야...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머드축제...
아무리 더운 여름날이라도 꼭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