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8 (일)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북한산 둘레길 걷기 행사 개최
운영자 기자    2010-10-28 15:04 죄회수  7564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사)국민녹색관광포럼(대표 김기병)이 주관 하는“북한산 둘레길 걷기 행사”가 10월 30일(토) 오전 9시 북한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둘레길 걷기 행사는 4.19 묘역 북한산 탐방안내 센터~냉골 공원 지킴터~구름  전망대~북한산 생태 숲까지 이르는 약 4.2㎞ 코스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음 달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미래의 성장 동력인 ‘저탄소 녹색성장’의 일환으로서 ‘녹색관광’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문화부는 이외에도 ‘강변 문화생태 탐방로’, ‘강변 탐방 가람길’ 등과 같은 강변의 역사문화 및 자연자원을 활용한 관광코스 개발 등 녹색관광을 선도하는 관광 상품을지속적으로 확대·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북한산 둘레길은 기존의 샛길을 연결하고 다듬어 북한산 자락을 완만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한 저지대 수평 산책로로, 총 길이는 70㎞이고 이중 금년에는 44㎞만이 개통되고 나머지 구간은 2011년 이후 개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간단한 기념품이 증정된다.

태그  둘레길, 북한산, 서울, 등산, 등산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x7Do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축제를 붐업시키는 연(鳶) [인터뷰...
불과몇십년전만해도민족의대명절설날이...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