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4 (수)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코로나19발 2년 연속 봄꽃축제취소로 춘심말살
서정선 기자    2021-03-19 15:48 죄회수  9341 추천수 3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봄꽃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려오던 광양매화축제와 구례산수유꽃축제가 2년 연속 전격 취소되어 지역경제와 축제계에 심한 타격을 주고 있다. 축제는 열리지 않지만 상춘객의 발길은 끊이지 않아 지자체들은 방역과 교통, 편의시설 등 행정 비용은 지출해가며 속앓이를 하고 있다.

가장 심한 운집객이 예상되는 창원 진해군항제와 여의도 봄꽃축제도 올해 2년 연속 스톱되어 봄나들이 상춘객이 갈 곳이 없게 되었다. 그러나 작년에 진입을 아예 막았던 진해군항제가 올해는 강제 진입 금지 팻말은 달지 않는다.  군항제는 취소되었지만 상춘객은 몰릴 수 밖에 없으며, 주차장과 화장실을 개방하지 않는 불편함을 관광객들이 감수해 줄지 염려가 된다.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제주유채꽃축제는 4월 6~8일 축제를 연다고 하지만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관람만 하게 되어 있어 운영의 묘를 살리기에 따라 새로운 꽃축제 뉴노멀 패턴이 생길 기대도 해 볼 수 있다. 

양산 원동매화축제도 취소되었고, 4월 2일 충주댐 물문화관에서 시작하려던 충주호벚꽃축제도 취소되었다.

3월 27일 부터 개최하려던 경남 하동의 화개장터벚꽃축제도 취소되었다. 대신에 이날이 음력 보름이어서 작년에 선정된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100선 ‘섬진강 백사장 달마중’ 행사가 열린다. 하동 악양면 평사리공원 옆 백사장에서에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하는 섬진강 달마중은 하동주민공정여행 놀루와(대표 조문환)가 2018년부터 매달 보름 즈음 밤에 축제형으로 열어 왔다.


한편 봄꽃축제들이 취소되는 상황 속에서 조치원봄꽃축제는 발상을 전환하여 기간과 공간을 확대하는 계획을 세웠다. 올해 새로 총감독을 맡게 된 최윤현씨는 4월 1일부터 11일간, 12개의 공간에서 대면축제로 진행한다며, "우리동네 여기저기 꽃피었네"라는 슬로건으로 조천변 벚꽃길 뿐 아니라 만나는 순간순간, 열리는 공간공간에서 마음 속 꽃들이 피어나게 한다는 전략을 피력했다. 


태그  봄축제취소,매화축제취소,산수유꽃축제취소,제주유채꽃축제,조치원봄꽃축제,섬진강백사장달마중
연관축제  제38회 제주유채꽃축제  제22회 구례산수유꽃축제취소  2021 조치원봄꽃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eVxg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평창송어축제 준비 이상무! 함승주...
송어도잡고,송어도맛보고!신나는강원도...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