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6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2011 한우의 날 11월1일 축제로 열다
TheFestival 기자    2011-11-01 17:27 죄회수  8157 추천수 1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농협중앙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서울특별시, 전국한우협회와 KBS한국방송이 공동 후원하는 2011년 제4회 『한우의날』기념행사가 11월 1일(화)∼2일(수) 이틀간 서울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었다.

한우는 국민적 사랑을 받는 먹을거리이자 농촌경제의 기둥산업으로 자리매김해 있지만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민에게 용기와 자긍심을 높이는 한 편, 평소 한우를 사랑하고 성원해 준 국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한다.

행사 첫 날을 맞아 서울 시청 앞 서울광장에는 전국 팔도 이동판매 차량을 활용한 한우고기 대폭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하여 장사진을 이뤘다. 

이 날 "한우의 날 기념행사"와 "한우100년 타임캡슐 봉인식"이 있었고, 한우 저지방부위를 활용한 특선요리 배부행사에도 시민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반응이 있었다. 

브라운아이드걸스 축하공연과 함께 무대에서는 많은 예술적 퍼포먼스가 행해졌고, KBS 한국방송의 생방송 진행과 함께 시민들은 즐거운 오후 한 때를 한우사랑으로 보낼 수 있었다.

특히 이 날 행사에서는 한우의 유전자 정보, 한우산업 현황과 전국 10개지역의 한우관련자료 등을 타임캡슐에 넣고 한우의 영원한 발전을 기원하는 국민의 염원을 담아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의 화룡점정과 함께 봉인식을 거행하였다. 이 타임캡슐은 행사 후 농협 안성팜랜드에서 관광객들이 관람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날 11년 11월 1일 맞아 "1"자(字)가 여러번 겹치는 상징성을 한우의 날 제정 의미를 알림과 동시에 1등급 한우고기를 500g당 1,111원에 판매하는 폭탄세일 행사가 있었다. 현금으로 1,111원을 1원짜리까지 가져 온 사람에게 1인당 1팩씩 총 300팩을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매한다고 하자 천여명이 몰려 대혼잡을 이루기도 하였다.

한우의 날을 전후로 하여 연말까지 전국 농협 축산물판매장 1,200개소 및 농가 직영매장에서 "전국 방방곡곡 한우고기 할인판매"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함으로써 행사기간 동안 총 3만 두의 한우를 판매하여 한우가격지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 "한우는 한국농업의 얼굴이며 농경민족인 한민족의 문화상징이기도 합니다. 11월 1일 한우의 날을 맞아 온 나라가 오늘 하루 만큼은 한우의 맛을 즐기고 한우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하며, "2011 한우의 날" 참뜻을 밝혔다. 

 

 

태그  한우의날, 서울광장, 농협중앙회, 최원병, 한우타임캡슐, 안성팜랜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vrtj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한강나이트워크42K를 축제로 만드...
2018한강나이트워크42K가약1만2천여명의...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