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7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2009 서울 디자인올림픽 -2편- 맛있는 디자인! 한식 세계화전
운영자 기자    2009-10-12 17:02 죄회수  10864 추천수 1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 눈길을 확 끄는 푸드 디자인 페스티벌

잠실 주경기장에서 보조경기장으로 이동하는 통로 사이에 눈길을 끄는 전시관이 있다. 바로 푸드 디자인 페스티벌 -한식 세계화전 전시장이다. 한국의 전통 음식을 세계화 하기 위한 기틀 마련을 위한 디자인을 전시관이라는 설명인데 역시 일반적인 음식 전시와는 다른 특별한 차이점이 있다.


▲ 세계 어디에서도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릴 만큼 맛깔나게 한식 식탁을 디자인 했다.

예쁘게 만들어진 한식 뿐 만아니라 한식을 담는 다양한 그릇 부터 식탁을 구성하는 전체 디자인까지 세세하게 제시하고 있다. 격식을 꽤 차린다는 고급 양식 레스토랑에서도 느낄 수 없는 한식만의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다.


▲ 맛은 기본, 이제는 멋을 찾는 시대다. 색색의 나물과 우리내 음식 특유의 색조합이 아름답기까지 하다.


▲ 이토록 아름답게 차려진 한식이라면 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부끄러울 것이 없어 보인다.

한식 세계화전은 요리뿐 아니라 이를 조리하는 주방 부터 메뉴판 디자인, 각종 조리 도구 까지 디자인을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이 있어 한식의 세계화도 어렵지 않을 것 이라는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 한식 뿐만 아니라 세계 각 국의 상차림도 함께 전시해 두어 좋은 비교가 된다.

공복에 행사장을 들어왔다가 구경하는 내내 배고픔을 참기 힘들었다. 아쉽게 시식을 해 볼 수 는 없지만 보는 것 만으로도 행복해진다. 한식 세계화전은 서울디자인올림픽이 열리는 기간인 10월 29일 까지 꾸준히 열리며 한식 요리경연전등의 행사도 13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더페스티벌 취재팀 / press@thefestival.co.kr
※ 저작권 ⓒ 더페스티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한식세계화전,서울디자인올림픽,푸드디자인페스티벌,요리경연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shxr 
금바위   2009-12-29 12:45 수정삭제답글  신고
한식세계화전 즐감하고 갑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이천쌀문화축제 연규철 팀장
전통의맛과멋,그리고미소를전하는이천쌀...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