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3.03 (일)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서울 전역에서 K-팝 K-스타일 야경 미식 등 즐기는 서울페스타2023은 매년 5월에
David Kim 기자    2023-03-07 16:01 죄회수  2533 추천수 8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서울시는 2023년 본격적인 관광회복 시기,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관광 재도약의 동력이 될 「서울페스타 2023(SEOUL FESTA 2023)」을 4월30일(일)부터 5월7일(일)까지 8일 간 광화문 광장 및 잠실종합운동장 등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관광산업계가 어려웠던 2022년 8월 서울페스타를 최초 개최하며 서울관광 회복의 신호탄을 알렸던 것에 이어, 올해부터는 서울페스타를 5월에 정례 개최하며, 서울의 매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울 대표 관광축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페스타 2023은 외래 관광객의 본격적인 서울방문 시기에 맞춰 서울의 매력을 오감(五感)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기획하였다.

이번 「서울페스타 2023」의 슬로건은 “Feel the Real Seoul”이다. 코로나19 팬데믹 3년 동안 서울을 방문하고 싶어도 비대면으로 밖에 접할 수 없었던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직접 서울을 방문해 진짜 서울의 매력을 체험해 보라는 의미이다.

축제는 다섯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 ①다양한 한류공연을 선보일 “Music(음악)” ②서울의 매력을 총 망라한 “Style(멋)” ③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맛 “Taste(맛)” ④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더욱 돋보이게 할 “Starry Night”(야경), ⑤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일 “붐업 행사”로 기획됐다. 

우선, 축제의 서막을 여는 K-팝 콘서트(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는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류스타들을 만날 수 있으며, 서울페스타의 하이라이트인 초대형 체험형 서울관광 종합안내소, “광화문 서울스퀘어”에서 드라마, 뷰티, 패션 등 트렌디한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한강 잠수교에서는 K-푸드 ‘브릿지 맛-켓’이, 뚝섬 한강공원에서는 아름다운 서울의 밤하늘을 더욱 화려하게 수놓을 ‘한강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지면서, 일상에서 만날 수 없는 특별함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페스타 2023의 화려한 개막식 공연이 4월 30일(일) 19시 50분부터 100분간 잠실종합운동장 내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엔하이픈, 더 보이즈, 아이콘, 스테이시, 케플러, 이영지 등 케이팝 스타들이 총출동해 약 4만 명의 국내외 관객들과 함께하는 전 세계인의 케이팝 축제로 꾸며진다. 서울시는 대규모 K-POP 개막공연을 통해 서울관광 재도약의 서막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서울페스타 2023의 메인 행사장인 광화문광장은 4월30일(일)~5월7일(일) 8일간 다양한 서울의 ‘멋’과 ‘맛’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바뀐다. 행사기간 광화문광장을 ‘서울의 매력을 맛보고 서울 전역으로 떠나는 서울관광의 출발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광화문 사거리, 광화문 서울스퀘어가 시작되는 공간에는 방문객 환대와 SNS 확산의 거점이 될 ‘웰컴게이트와 아트웍(Artwork) 휴식존’이 조성된다. 아트웍 휴식존에는 인기캐릭터 벨리곰이 초대되어 관광객들의 인증샷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놀이마당에는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서울의 여행정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 홍보존’에 이어 세계속의 한류를 선도하는 드라마, 뷰티, 패션을 주제로 한 취향저격 테마체험 ‘서울 드라마존’, ‘서울 뷰티존’, ‘서울 패션존’이 조성된다. 

이어서, 음식, 전통공예, 문화예술 등 서울 각지에서 즐기는 서울 체험관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매력만점 서울 체험관광 마켓 ‘서울관광 편집숍’이 열린다.

5월6일(토)에는 잠수교가 다양한 K-food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브릿지 맛-켓’으로 변모한다.

특히, ‘서울 브릿지 맛-켓’은 대표 편의점 기업 CU와 농심, 대상, 오뚜기 등 한류를 이끌어가는 식품기업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여 참여, 민관협력의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서울의 대표 매력 공간 중 하나인 한강에 가면, 선선한 봄날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드론 라이트쇼’를 만날 수가 있다. 4월29일(토)부터 5월6일(토)까지 뚝섬 한강공원에서 네차례 공연이 펼쳐진다. 4월29일 서울페스타 2023 전야 공연을 시작으로 5월1일(월), 5월5일(금), 5월6일(토) 총 4회, 20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만의 특색있는 매력들을 다채로운 컬러의 드론 라이팅으로 표출하는 드론라이트쇼는 수 백대의 드론을 활용하여 매회 공연마다 다른 주제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4월28일(금)~5월7일(일) 10일간 명동에서는 유명 K-아티스트와 협업하여 명동일대를 갤러리로 장식할 ‘명동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롯데백화점이 주최하는 명동페스티벌은 서울페스타 2023의 일환으로 기획된 지역상생 행사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명동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열린송현녹지광장, 서울광장, 노들섬 등 서울의 대표 명소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동시에 열려 서울 전역에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 서울 쇼핑페스타 : 페스타 기간(4.30~5.7.)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서울 전역에서 대규모 할인행사가 열린다. 

  ○ 서커스 페스티벌 : 5.5.(금)~5.7.(일)에는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 아크로바트, 저글링 등 서커스 공연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서커스 체험 프로그램, 예술공감 콘서트 ‘서울 스테이지 11’이 열린다

  ○ 분야별 음악공연 : 4.28.(금)~4.30.(일)에는 재즈 아티스트 공연, 국악 융합 공연 등으로 구성된 ‘서울재즈페스타’가, 5.6.(토)~7.(일)에는 클래식, 인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으로 구성된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이 노들섬에서 개최되며,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5.5.(금)~6.(토) 남산초이스(소리극 축제)가 개최되어 관광객에게 다양한 공연관람기회를 제공한다.

  ○ 이밖에도, ‘태권도 특별공연’(5.1, 서울광장),  ‘K-POP댄스 플래시몹’(5.6, 명동역 재미로 상상광장), ‘한강 봄 페스티벌’ (5.5~7, 뚝섬 한강공원) 등도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가 본격적인 외래관광객 유치의 신호탄인 만큼 국내외 여행사와 협력, 서울페스타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서울페스타 기간 외래 관광객의 서울 방문 수요를 창출하고 트렌디한 서울의 매력을 체험하는 고품격 관광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서울페스타 2023"은 K-POP 공연부터 뷰티, 미식을 포함한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까지 생생한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며 “"서울페스타 2023"이 서울관광 재건 및 붐업의 신호탄이 되고 서울이 글로벌 TOP5 도시로 도약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SEOUL FESTA 2023,남산초이스,서울쇼핑페스타,서울서커스페스티벌,명동페스티벌,K-아티스트
연관축제  서울페스타 2023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적벽청류   2023-03-12 09:46 수정삭제답글  신고
서울페스타..이제야 알았어요. 서울사람들도 다 모르고 있으니~ 알았으니 오실 외국인 추천해드리려고요^^♡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하이서울페스티벌 10주년 맞는 열...
지난2003년시작한하이서울페스티벌...
인기뉴스 더보기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제105주년 삼...
장가계 등불 축제 2024년 용의 해 ...
세종시 정월대보름 낙화축제 생겨
축제리뷰 더보기
한복 입은 외국인 관광객이 설날...
영험한 천제단보다 태백산눈축제...
철원 승일교 아래 한탄강겨울의 ...
서울 송현동 녹지광장 솔빛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