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7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서해안 갯벌 황금바지락을 잡아라 화성포구축제
더페스티벌 기자    2010-07-11 02:17 죄회수  12456 추천수 3 덧글수 4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align=top

제6회를 맞은 화성포구축제가 2010년 7월 10일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일대에서 벌어지는 축제에 채인석 신임 화성시장을 비롯하여 화성포구황금바지락축제위원장이 개막식에 함께하여 이 곳 수산물을 알리고 관광객유치와 주민화합을 위한 역동적인 프로그램임을 알렸다. 수도권에서 꽤 많은 가족나들이객이 찾아옴으로써 축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align=top

2010년 7월 10일(토) - 11일(일)의 양일간 펼쳐지고 있는 이 축제는 황금바지락을 잡아라는 주제로 갯벌체험으로 된 가족행사가 핵심이며 다양한 체험, 전시, 공연, 직판 등으로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고 있었다.

특별히 이틀동안 매일 5명씩 갯벌 속에서 황금바지락을 찾는 시민 10명에게 14K 금 1돈짜리 반지를 각각 선물하는‘갯벌 황금바지락찾기 행사’가 눈에 띄었다. 

align=top

align=top


수산물 깜짝 경매행사와 바지락 칼국수 무료 시식회, 엄마와 맨손 물고기 잡기, 갯벌 바지락 캐기 등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align=top

 

align=top

메인무대를 중심으로 공연존(Zone)에 가장 많은 사람이 몰렸으며, 갯벌체험 존에 썰물때인 11시경에 즐거운 바지락캐기 행사가 있었다. 조개구이 장어구이 신선한 회와 바지락칼국수를 즐기는 먹거리존과 공룡알깨기와 석고인형색칠하기 등의 부대행사존에 골고루 신경을 쓰는 등 모두 4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었다.

align=top

 

align=top

align=top

갯벌 내음을 맡으며 바닷가를 걸을 수 있는 한가로움이 있었으나, 좀 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나 전시 와 공연 등으로 축제참여 선택의 폭이 넓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다.

align=top

산지에서 직접 맛보는 해산물에 과연 얼마나 감동했을까, 또 얼마나 많은 축제참가자들의 지갑을 열었을까? 궁금하여 수산물 직판장을 찾았다. 전혀 역동적이지 않았다. 가격정책, 고객서비스, 취식환경 그리고 마케팅전략 등에 개선여지가 있었음을 발견하였다. 유명 특산물축제가 되려는 노력이 필요함을 느꼈다. 명품 서비스와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내년 제7회 축제가 달라질 것을 기대해 본다.

align=top

 방송인 홍록기의 사회로 진행된 99.9MHz 경기FM 공개방송에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려들었다. 연예인의 인파동원 흡인력에 기댈 수 밖에 없는 우리의 축제현실을 다시금 느낀 행사였다. 

더페스티벌 취재팀 /
※ 저작권 ⓒ 더페스티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갯벌,바지락,화성포구,궁평항축제,화성시축제,화성축제,화성해양축제
연관축제  화성포구 갯벌체험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u01T 
뭉게구름   2010-07-16 18:53 수정삭제답글  신고
신나는 스트릿댄스 클라우드나인이 있었습니다. 어쩜 제 아이디(Cloud9)랑 똑같네요..
LaMer   2010-07-16 12:10 수정삭제답글  신고
화성두레보존회 의 판굿과 민속예술 농악이 좋았습니다. 비가 와서 화성8경의 하나인 "궁평낙조"를 못 봤습니다.
딱풀   2010-07-11 19:56 수정삭제답글  신고
출연진 아주 화려했습니다(인천도시축전보단 못했지만).. 코요테 엠블렉 다비치 박명수 태진아 에이트 박상철. 이정도면~ 그리고 MC홍록기. 라디오방송(99.9MHz) 기대 해봅니다. 담 주 금요일 오후12시10분에 방송된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삿포로눈축제 실행위원장에게 듣는다
<더페스티벌>은우리나라의축...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