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6 (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진천종박물관 판화박물관 생거진천깨소금캠프 등 문화휴양콘텐츠 확대
김영옥 기자    2022-02-03 14:21 죄회수  6133 추천수 1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진천군이 증가하는 인구 수요에 걸맞게 지역 문화․휴양 시설을 확대하고 지역 기반 콘텐츠를 다양화해 군민의 여가 생활을 지원하고 지역 홍보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역 정체성을 상징하는 진천종박물관에서 올해부터 2024년까지 지역 전통공예 역량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3개년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첫 번째로 오는 4월부터 각자공예 명인인 덕현 기재수 선생의 작품을 통해 각자 예술의 전통과 현대적 가치에 대해 살피는 기획전시를 운영한다.

종박물관과 인접해 있는 진천군립생거판화미술관은 지난해 조성한 전시동과 교육동과 함께 새롭게 문을 연다. 디지털 기술과 미술관 고유의 판화 자료가 접목된 색다른 미디어 콘텐츠를 구성해 3월 중 관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박물관과 미술관이 입지한 역사테마공원의 활성화를 위해 종박물관 앞마당에 아동을 위한 타악기 체험 공간을 마련했으며 안전시설을 완비해 3월부터 이용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여성가족부로부터 최우수 등급 시설로 선정된 바 있는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의 수련‧인증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해 제공하며 체험형 수양시설의 면모를 강화한다.

초‧중․고등학생 대상 환경, 생활안전 분야 수련활동과 신규 인증 취득을 통한 총 24개의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첨단 기술이 접목된 증강현실(AR) 프로그램 장비도 도입해 40여 종 이상의 콘텐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기에 △그린어드벤쳐 △집라인 △세줄다리 △스포츠클라이밍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생거진천 깨소금 캠프’를 군민 대상으로 코로나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군은 백곡천, 한천 등 지방하천의 생태를 복원하고 도보길,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한다. 군은 올 상반기 중 백곡천 일원에 3억 원을 들여 가로등 60기, 벤치, 간이휴게시설을 확충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1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덕산읍 소재지부터 구 옥동초등학교 부근 3km 구간에 탐방길을 조성하고 향후 농다리까지 산책로가 연결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투자유치, 고용, 인구증가 등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가고 있는 만큼 성장의 결과물이 지역 주민들에게 온전히 돌아갈 수 있도록 각종 정주시설 확충에 박차를 가하겠다” 고 말했다.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L4uK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인터뷰] 놀이와 제의 엮는 극단 ...
우리나라어느축제를가도빠질수없는...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