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5 (목)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2021 청춘마이크페스티벌 한강세빛섬에서 온오프 개최
David Kim 기자    2021-11-17 18:41 죄회수  8719 추천수 4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1120()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21 청춘마이크 페스티벌청춘마이크 유튜브 채널과 한강 세빛섬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2021 문화가 있는 날의 청춘마이크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예술가 22개 팀과 전문 예술가로 성장한 청춘마이크 졸업예술가 5개 팀이 각자의 무대와 함께 협업 무대를 선보인다.

올해 청춘마이크 팀은 ▲ 음악(대중음악, 클래식, 퓨전국악)과 ▲ 춤(댄스)/현대무용, ▲ 서커스/마술, ▲ 전통예술 등 4개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업팀인 더 헤이마, 트리스, 오단해 X 밴드 상생, 버블아티스트 엠시(MC) 선호, 국악연희단 하랑은 국내외에서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사로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독창적인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가들이 오직 이번 축제만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협업 공연을 펼친다.

아울러 문화가 있는 날 관련 콘텐츠를 비롯해 허그베어로 잘 알려진 임지빈 작가의 작품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퀴즈 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청춘마이크>는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대한민국 청년예술가에게 문화가 있는 날 공연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꿈을 키우고, 전문성을 갖춘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가 있는 날 대표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 1,269개 팀, 청년예술가 4,655명이 참여했으며, 전국에서 공연 약 6,900회를 열어 국민 120여만 명을 만났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청춘마이크는 활동 여건이 열악한 청년예술가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반을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이번 축제가 청년술가에게 성장 발판이 되는 대표 청년 축제 상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연번

권역/단체

단체명

단체 소개

분 야

1

서울권

두왑사운즈

각자의 장점과 성향을 살려 더욱 많은 장르를 더욱 개성있게 소화하는 아카펠라 팀입니다.

대중

음악

2

서울권

서남재

서커스를 기반으로 현 시대에 대해 고민하고, 본질적인 의미와 가치에 대해 연구하며, 새로운 표현양식과 움직임을 공부합니다. 향후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과 협업하여 공연 및 창작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복합

3

인천경기권

차세대

사랑의 에너지로 락앤롤을 노래하는 여러분들의 다음 세대 차세대. 가늠되지 않는 다양한 음악적 스타일과 무대 매너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는 팀입니다.

대중

음악

4

인천경기권

아트그룹 파르베

아트그룹 파르베(farbe)는 독일어로 색을 뜻하는 말로, 각 예술 분야에 고유의 색을 가진 청년 예술가들이 모여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하고 있으며,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예술 관련 전공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악

국악

5

세종충북권

오빠야 문열어

딸기 사왔어

소년과 사나이의 과도기적 감성을 가진 하이브리드 밴입니다. 저희만의 장르를 개척하여 소년의 감성, 사나이의 마초적인 강렬한 음악 모두를 소화해내는 전대미문의 밴드입니다. 소년의 감성과 사나이의 정열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저희 곡을 많은 분들께 선보이고 싶습니다

대중

음악

6

세종충북권

신경우

7080 포크의 향수가 가득한 자자곡들을 위주로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따뜻하고 투박하지만 깊은 감동을 주고싶은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대중

음악

7

대전충남권

김나린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연주로 듣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함께 선사해드리는 독특한 무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대중

음악

8

대전충남권

D.U.D CREW

대전대학교 실용 무용(Street Dance)을 전공한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어 있어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들을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장르 안에서 프리스타일 댄스로 즉흥적인 춤을 창의적으로 표현해내는 전문 아티스트들입니다.

복합

9

전북권

토리밴드

토리는 실타래라는 뜻으로 관객과 토리밴드의 음악이 엮어 의미가 통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중

음악

10

광주전남권

여울

어쿠스틱, 포크 밴드로 음악으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즐거움과 기쁨을 주고싶은 밴드입니다. 기성곡 커버 뿐만 아니라 경험에서 우러 나온 자작곡들을 통해 재미있는 공감대를 나누고 싶습니다.

대중

음악

11

광주전남권

바리칸토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진행하고 창작뮤지컬 또한 진행합니다. 다수의 공연 경험으로 관객들에게 감동과 재미 그리고 용기를 드립니다. 바리칸토 공연을 통하여 소중한 기억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복합

12

대구경북권

헤이맨

남성 팝펑크락 밴드로서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사운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염세나 부정적 메시지보다는 희망을 근본에 둔 메시지로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자 합니다. 결성과 함께 각종 경연대회에서 수상을 하였고, 화려한 무대매너로 라이브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면서 씬에서 주목받고 있는 팀입니다.

대중

음악

13

부산울산

경남권

우주왕복선

싸이드미러

백충원의 담담한 기타 스트로크와 노래하듯 말하는 가사와 운율 위에 연주자 김선훈의 매번 즉흥에 가까운 연주가 더해져 묘한 신선함을 선물합니다. 노래마다 풀어놓는 배경 이야기는 이 모든 것을 쉽고 깊게, 듣는 이에게 와닿게 합니다.

대중

음악

14

부산울산

경남권

아트오브매직

기존에 시도되지 않았던 공연을 만들고자 다양한 오브제를 이용해 공연을 창작하고 연구하며, 현재는 문화예술을 통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공연예술가입니다. 주 활동작품인 불의 정령은 국내 페스티벌과 연극제에서 수상했으며, 일본에 초정공연을 가지기도 해씁니다.

복합

15

강원권

Over the blue

OVER THE BLUE 의 의미는 블루(우울증)를 넘어서 라는 의미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우울, 불면증 등을 EDM음악과 함께 넘어설 수 있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현재 사운드클라우드에 EDM 국악 복합장르 업로드 중이며 앨범커버 디자인과 그림을 직접 그림으로써 OVER THE BLUE만의 고유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중

음악

16

강원권

문화예술굼터 FFWANG

감동 뽱! 재미 뽱! 문화예술굼터 뽱 은 인형극 장르를 기반으로 국악, 애니메이션, 마술 등 다양한 예술과 만나, 감동과 재미가 뽱뽱하게 터지는 공연으로 관객에게 다가가는 창작공연 예술단체입니다.

복합

17

제주권

창작국악그룹 오름

다양한 창작 주법을 연구하고 실험적인 즉흥 음악을 바탕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함께 추구하는 창작국악그룹입니다.

양악

국악

18

스테이지원

감성골목

어쿠스틱 밴드 감성골목은 자작곡을 비롯해 여러 대중가요 음악을 감성골목만의 색깔을 입혀 연주하는 팀입니다. 군악대에서부터 오래도록 맞춰온 합을 통해 저희만의 이야기와 음악을 여러 대중분들에게 들려드리는 팀입니다.

대중

음악

19

자라섬청소년

재즈센터

NINETY DUCK

현대적 감성과 새로운 음악적 해석을 통해 K-Pop을 노래하는 NINETY DUCK 입니다. 재즈적 기법에 기초한 연주와 작·편곡은 Old School에서 Contemporary Music에 이르기까지 그 장르와 영역을 탐색하는데 제한이 없는 팀입니다.

대중

음악

20

대전문화산업

단지협동조합

미지니

즐거움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미지니입니다. 시원시원한 보컬과 리드미컬한 기타 연주로 장르를 가리지 않는 올어라운드 플레이어입니다.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보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대중

음악

21

주식회사 힙컬

타잔로카

신비하고 몽환적인 디저리두의 소리와 전자음악의 조화로 이룬 자작곡을 연주하며 세계적 축제에 문을 두드리기 시작한 파워풀 하고 감동이 있는 솔로 연주가 타잔로카입니다.

양악

국악

22

예술공방큐

광대상자

광대상자 김광중은 다양한 문화권에서 거리공연을 했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즉흥적인 코미디 공연을 펼칩니다. 세계 거리예술대회 베스트 코미디상 수상,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 특별상 수상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다수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합

23

졸업예술가

더 헤이마

미국 NBC <World of Dance Season 3>에서 결승에 진출하며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더 헤이마는 2019년 청춘마이크 예술가로 활동하였으며, 비보이, 현대무용 등 여러 가지 장르를 혼합하여 실험적이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지향하는 창작예술단체입니다.

복합

24

졸업예술가

트리스

2019, 2020년 청춘마이크 예술가로 활동한 트리스는 공상과학 신스팝이라는 음악적 장르의 콘셉트로 3종류의 신시사이저, 패드 드럼 연주를 통해 신선한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또한 락 스타일, 그루브 한 리듬도 담겨있어 신스팝 안에서의 또 다른 다양성을 제시합니다.

대중

음악

25

졸업예술가

오단해X밴드 상생

2019, 2020년 청춘마이크 예술가로 활동한 오단해X밴드 상생은 현재 jtbc <풍류대장>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팀으로 전통음악의 맥을 잇고, 그 뿌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창작활동을 겸하는 연주단체입니다. 남다른 표현력과 시원한 통성으로 전통 무대부터 창작, 협업무대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양악

국악

26

졸업예술가

버블아티스트 MC 선호

2017, 2018년 청춘마이크 예술가로 활동한 버블아티스트MC 선호는 비눗방울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대중들과 소통하는 1인 아티스트입니다. 독도에서 공연한 대한민국 최초의 아티스트이자 평창올림픽에서도 이름을 알린 아티스트로 최고의 무대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복합

27

졸업예술가

국악연희단 하랑

2018년 청춘마이크 예술가로 활동한 국악연희단 하랑은 국악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이며 차별화된 공연기획을 목표로 하고, 이를 현대적 대중적 국악공연으로 발전시켜 남김으로써 외적으로는 국악의 문화예술 인프라 확장과 내적으로는 팀의 프로예술인의 길을 가는데 그 예술적 지향점을 둔 팀입니다.

복합

 


태그  
연관축제  2021 청춘마이크페스티벌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FpLN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우리 소리로 세계축제문화 새 장을...
인터뷰 진짜배기우리의소리를세계속에...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