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1.11.30 (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한식진흥원, 외국인 대상 김치 원데이 투어
박이연 기자    2021-11-02 13:59 죄회수  457 추천수 5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외국인 대상 김치 원데이 투어‘를 개최한다.

 11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외국인 대상 김치 원데이 투어‘는 네 분의 김치 명인이 전국 6개 지역별 대표 김치를 주제로 저마다 다른 김치를 소개하고, 김장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행사이다.  (6개 지역 : 서울, 강원, 전라, 경상, 충청, 제주)

 11월 1일 서울 중구 ’한국의 집‘에서 개최된 행사는 ’서울 김치‘를 주제로 이하연 명인의 서울 김치 강연과 외국인 참여자들의 서울식 포기김치 만들기 및 시식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주한미국대사관 직원 10여 명 및 유학생 등 다양한 국적, 나이, 직업의 외국인이 참여하였으며, 김치 담그기 체험을 통해 직접 만든 김치와 곁들임 음식인 수육을 함께 시식하면서 매우 즐거운 반응을 보였다.

호주 출신의 구독자 33만 유튜버 사라(Sara)가 통역 및 진행을 했으며, 회차별로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행사 영상을 별도 제작하여 유튜브 등 온라인상에서 재확산할 계획이다.

외국인 대상 김치 원데이 투어는 서울을 시작으로 6일 평창, 7일 광주, 10일 세종, 13일 대구, 15일 서울에서 하루 2회씩(10:00~13:00, 14:00~17:00) 2주간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를 우선 선정하고, 회당 20명으로 한정하여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한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로, 참가자에게는 직접 담은 김치와 지역 특산품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참가 후기 및 사진을 본인 누리 소통망(SNS)에 인증하면 한식 간편요리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다른 회차에도 각 대학교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단체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2회 행사부터 참여를 원하는 외국인은 오더렉트 예약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www.orderect.com)

농식품부 정현출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들이 김치와 한식에 대해 더욱 깊은 관심과 매력을 느끼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면서, ”코로나19 확산 이후 위축되었던 오프라인 행사를 조심스럽게 재개한 만큼 외국인들이 한식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안전한 체험 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Kimchi Oneday tour,한국김치원데이투어,한국의집,유튜버 사라,이하연명인, 김치명인 김순자, 오숙자,유정임명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jVsi 
더페스티벌   2021-11-02 14:10 수정삭제답글  신고
* 참가신청 페이지 링크: https://www.orderect.com/en/products/kfpi2021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이천쌀문화축제 연규철 팀장
전통의맛과멋,그리고미소를전하는이천쌀...
인기뉴스 더보기
하청수가 빛나는 밤에 메타버스 진...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단계...
염태영 수원시장 kt위즈 한국시리...
축제리뷰 더보기
은평누리축제 은평 온:(On) 축제...
용두산공원 초량왜관 이순신장군...
가야국의 악사 우륵이 신라로 귀...
백제고도 부여국화축제 구드래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