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0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유명해지기 전에 얼른 가서 인생샷 건지자 경주화랑마을 동굴샷
서정선 기자    2021-08-05 17:53 죄회수  8949 추천수 5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경주시 화랑마을의 ‘화랑마을 동굴’은 청소년수련시설이자 시민의 힐링공간인데 최근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SNS에서 뜨고 있다.

‘화랑마을 동굴’은 한옥체험관(육부촌) 맞은편 수의지 폭포 내부에 있는 인공동굴이다. 올 초부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화랑마을 동굴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사진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현재 각종 SNS에서 ‘#화랑마을’을 검색하면 수백장의 동굴 체험사진을 볼 수 있다. 동굴사진에는 “너무 유명해지기 전에 얼른 가서 찍기 추천”, “알고 있니? 경주에 있다는 이색갬성 동굴 포토존”, “액자 속에 들어간 듯한 동화 속 인생샷” 등 후기와 ‘좋아요’, ‘거기가 어디냐?’ 등 댓글이 달려 인기를 끌고 있다.

  *갬성: 감성을 뜻하는 신조어

이처럼 화랑마을 동굴은 월정교, 황남대총 목련, 보문정 등 지역 유명 포토존과 더불어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다.

경주시 화랑마을 관계자는 “화랑마을에는 동굴 외에도 화랑의 역사와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과 한옥체험관, 호국야영장 등 즐길거리가 많다”며,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화랑마을을 방문해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10월에 개원한 경주시 화랑마을은 화랑을 테마로 한 청소년수련활동과 세미나·회의·숙박시설 등을 대관하는 종합문화관광 힐링공간이다.


태그  경주관광,경주 동굴사진,경주화랑마을 인스타그램,경주화랑마을동굴,경주 핫플레이스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xoCy 
얼씨구   2021-08-05 17:58 수정삭제답글  신고
이색 갬성 동굴 포토존? 화랑마을에 동굴도 폭포도 수영장도 숙박시설도..있다니 가보고 싶네요. 코로나 무섭다고 집에만 있지만ㄹ고~**;))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한강나이트워크42K를 축제로 만드...
2018한강나이트워크42K가약1만2천여명의...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