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3 (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ACA) 5기 신입원우 모집
서정선 기자    2019-03-31 18:34 죄회수  9793 추천수 6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는 21세기 기업 경영에 필요한 핵심 역량인 ‘문화리더십’을 갖춘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제5기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ACA)”의 신입원우를 모집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은 민족문화 전통을 계승하여 학문적으로 정착 발전시키고 문화 예술계의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해 1995년 우리나라 최초의 예술대학원으로 개원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다양하고 고차원적인 흐름에 따라 사회 각계각층의 지도자들에게도 더욱 뛰어난 전략을 세우기 위한 통찰력과 창조적 역량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2015년 3월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는 한국 문화의 번영에 기여하고, 21세기 기업 경영에 필요한 핵심 역량인 ‘문화리더십’을 갖춘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동국대학교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을 개설했다.

2019년도 5기를 모집하고 있는 본 과정은 지난 4년 동안 매 기수 50명 이상의 원우가 수료하였을 만큼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오병욱 문화예술대학원장은 “각 분야의 최고지도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강의와 콘텐츠를 제공하여 문화예술 소양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많은 경영자의 참여를 이끌어낸 주요 원인이다”고 설명했다.

본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여섯 그룹(미술, 디자인, 사진, 음악, 공연예술, 문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주제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 강사진을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별히 보다 수준 있는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의와 연계된 문화예술 활동(뮤지컬, 미술, 발레, 음악, 연극, 영화 등)을 매달 1회씩 진행하여 문화예술 이해도를 높이는 것에 크게 중점을 두고 있다.

본 과정의 주요 강사진은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오병욱 원장과,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의 석좌교수를 역임한 국립현대미술관 윤범모 관장, 본교 동문인 연극배우 김수로, 요리하는 PD 이욱정, KBS 라디오 음악평론가 장일범,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조선희, 문학평론가 박동규, 주철환 PD 등 동국대학교 최고의 교수진과 문화예술 관련 국내 명사(名士)들로 구성되어있다.

원우 특전으로는 과정 수료 이후에도, 수업 재수강을 원하는 경우 청강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본 과정의 취지와 함께 개인의 문화예술 이해도 향상과 비즈니스 접목에도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제5기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 수업은 2019년 4월 24일(수)부터 2019년 12월 11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18시부터 21시 00분까지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 : 동국대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ACA) 사무국
  Tel. 02-2290-1468, E-mail: acaceo@dongguk.edu

태그  동국대 문화예술 최고위과정,ACACEO,오병욱원장,문화예술최고위과정,문화리더쉽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w0kw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더페스티벌 오픈과 한국축제의 세계화
더페스티벌오픈과함께한국축제의세계화...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