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5.08 (수)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400년 약령시의 하늘이 2010년에 열리다!
운영자 기자    2010-04-26 17:55 죄회수  6778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대구광역시와 중구가 공동 주최하고 (사)약령시보존위원회가 주관하는 2010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5.1일(토)부터 5.5(수)까지 5일간 대구시 중구 남성로(약전골목)와 약령시한의약문화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하며 『선조의 명약이 400년을 넘어... 메디시티 대구약령시』라는 주제와 『400년 약령시의 하늘이 2010년에 열린다.』라는 부제로 다양한 전통한의약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1658년 효종임금의 령으로 개설된 우리나라 최초의 한약재시장인 대구약령시는 한국은 물론 동양 한방문화의 실크로드를 잇는 중심으로서 그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여 왔으며, 특히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2001년부터 지금까지 9회 연속 문광부의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받아 한방문화의 진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대표적인 한의약문화축제로 자리매김 되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작년축제에서 지적된 한방문화와의 관련성이 낮은 프로그램들을 과감히 삭제하고 축제의 주제 컨셉에 맞게 공연물을 제작하였고, 약초와 전통에 관련된 한방체험마당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축제에 새로이 선보이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축제 주제 극 『大邱韓方黃龍傳』과 거리 극으로서 공연 『약령시 名藥을 찾아라』가 공연되며, 건강의 기(氣)를 느낄 수 있게 하는 『대형 약초터널』통과 체험, 한방체험의 진수라 할 수 있는 『경옥고 만들기』와 『경옥고 마스크 팩』 체험프로그램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으며, 포토존으로 구성한 『약첩 소공원』은 축제장을 찾는 많은 분 들을 즐겁게 할 것이다. 그리고 금년 축제에는 (재)테크노파크 한방 산업지원센터와 (주)약령시사람들이 2011 세계육상선수권 등을 겨냥하여 수년간에 걸쳐 공들여 개발한 신제품인 한방음료 경옥 水 ‘단미’ 가 약령시브랜드로서 출시되며 그 외에도 검증된 한약재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다양한 한방상품들이 전시되고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매년 개최되는 청년허준 선발대회, 약령인의 전승기예(한약재 썰기)경연대회, 인체장기체험 등 다양한 전통 한의약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이 내용을 개선하여 축제장을 찾은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건강을 듬뿍 담아드릴 예정이다.

더페스티벌 / press@thefestival.co.kr
※ 저작권 ⓒ 더페스티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0woZ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굿쩐 문화 만든 목포세계마당페스...
30년간연극계에몸담아배우와극작가그리...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칼럼] 스타트업 축제
[오익재칼럼] 패션산업의 변화와 ...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