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6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공지천 의암공원 로맨틱춘천페스티벌 겨울놀이축제 선도
David Kim 기자    2017-01-06 17:30 죄회수  7107 추천수 3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이 인기를 끌면서 겨울놀이축제를 선도하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 12월 25일 공지천 의암공원 일원에서 개장한  로맨틱 춘천페스티벌은 1월 4일 현재까지 3만여명이 찾았다고 한다. 유료 방문객도 9천명을 넘었다. 평일에는 1천~ 1천3백여명, 지난 토, 일요일에는 6천여명이 몰려 한겨울 호수변에 열기를 불어 넣고 있다. 


  강원도의 다른 지역은 포근한 날씨로 축제를 연기하거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로맨틱페스티벌은 인공 제빙 시설을 도입해 겨울 축제와 날씨 문제를 해결했다. 축제장 주 시설인 아이스링크는 전기를 이용한 인공 결빙 시설이라 요즘 수준의 영상 날씨에도 빙질 관리나 운영에 지장이 없다. 


  7080세대를 겨냥한 추억의 DJ음악다방도 중,장년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지난 주말 1세대 명 DJ 출연 시간에는 객석이 만석을 이뤘다. 


  다음 주부터는 읍면동 컬링대회(10~ 12일), 윷놀이 대회(17~ 19일), 나무 썰매 계주 대회인 ‘왕년의 빙속왕’(24~ 26일) 등 주민과  관광객 참여 이벤트로 축제 분위기를 잇는다. 한편 오는 7, 14일에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관광 두레’업체가 참여한다.


태그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춘천축제,행복도시 춘천,춘천겨울축제,춘천낭만축제,
연관축제  로맨틱춘천페스티벌2016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nld60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평창송어축제 준비 이상무! 함승주...
송어도잡고,송어도맛보고!신나는강원도...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