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6 (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대구 안지랑곱창골목 간판개선사업으로 도시미관 개선
David Kim 기자    2016-07-10 00:55 죄회수  7066 추천수 2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대구시가 안지랑 곱창골목(570m)의 무질서한 기존 간판을 정비해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로 조성했다.

이번 사업은 93개 점포의 192개 간판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간판개선 주민위원회’ 구성과 ‘주민 설명회’를 거쳐 올해 5월에 완료했다. 1개 업소 당 최대 260만 원(자부담 10% 포함)까지 지원하여 가로간판 1개와 돌출간판 1개씩을 설치했다.

안지랑 곱창골목은 곱창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거리로 서민과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남구의 명물거리이다. 


▲ 이렇던 거리가 

△ 이렇게 바뀌었어요~

이번 간판개선사업을 통해 해당 구간 내 무질서하게 설치된 광고물을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적합하고 참신하며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간판으로 교체했다. 대구시는 도시미관 개선을 통해 지역 상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성길 안지랑곱창골목 번영회장은 “특색 있는 간판의 설치로 남구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명물거리를 조성하게 되어 지역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시 문희찬 도시디자인과장은 “간판개선사업으로 이 지역의 경관이 몰라보게 달라졌다. 앞산 맛 둘레길 등 주변지역과 조화를 이루어 젊음이 넘치는 활기찬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대구 간판정비,간판축제,간판개선사업,대구 안지랑 곱창골목,곱찾사,도시미관,곱창 생막창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ZqG6 
바따구따   2016-07-10 10:24 수정삭제답글  신고
깔끔하게 통일된 모습 보기 좋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행복한아이 어린이공연문화재단 이...
“저도늦장가를가서지금26개월아이의아버...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