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6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금산의 봄꽃축제는 비단고을산꽃축제와 홍도화 축제로
김영옥 기자    2016-03-23 17:05 죄회수  6890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전국적으로 형형색색의 봄꽃이 꽃망울을 터트리면서 상춘객 맞이 봄꽃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충남 금산에서는 비단고을 산꽃축제, 홍도화축제, 금산천 봄꽃축제가 봄바람과 어우러져 봄꽃의 매력을 발산한다. 


4월 10일에는 금산천 둔치공원에서「금산천 봄꽃 축제」가 개최된다.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공연, 청소년 Funny 콘서트, 봄꽃 노래자랑 등 다양한 무대공연과 함께 가훈써주기, 뱀장어잡기체험 등 가족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 화려한 벚꽃 아래 진행될 예정이다. 


수줍은 여인네 미소를 닮은 산벚꽃이 일품인「비단고을 산꽃축제」는 4월 16일부터 17일까지 군북면 보곡산골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화덕음식체험, 전통짚풀체험 등 산골의 다양한 추억체험이 더해져 산꽃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 밖에도 산꽃손수건제작체험, 산꽃트렉터여행 등 자연을 테마로 한 컨텐츠와 산꽃을 배경으로 한 브라스밴드, 팝페라 공연, 7080 추억의 밴드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준비된다. 


붉은색의 매력을 뽐내는「홍도화축제」는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남일면 신정리에서 열린다. 전국에서 홍도화를 주제로 한 축제는 남일면이 유일하다. 홍도화길 꽃마차여행, 홍도화 산촌가요제, 실개천 송어잡기체험, 나무곤충만들기 등 홍도화축제만의 특별한 체험과 공연이 홍도화 꽃구경에 잔재미를 더해준다. 


군은 내달 4월에 개최되는 형형색색의 봄꽃축제를 통합적으로 홍보, 비단고을 금산이 가지는 봄의 色다른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태그  금산 산벚꽃축제,비단고을 산꽃축제,금산홍도화축제,금산천봄꽃축제,금산 봄꽃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ZVmAw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남도문화에 심취해 민족미학에 일...
세계김치문화축제하동야생차문화축제등...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