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6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어화세상 벗님네야 복받으러 마실가세 부안마실축제가 부른다
김영옥 기자    2015-04-23 10:06 죄회수  5659 추천수 3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2015 부안마실축제가 ‘어화세상 벗님네야, 복받으러 마실가세!’를 주제로 열린다.

 

특히 도심 퍼레이드와 무형문화재 재현 행사, 줄포만 힐링여행, 각종 체험행사, 차이나미니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주민과 관광객들의 마을을 사로잡는다. 5월1일부터 3일까지 부안읍을 중심으로 부안군 전역에서 열리는 올해 마실축제는 10개 분야 50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첫째날인 1일 개막식(오후 7시)에 앞서 오후 4시 부안읍 일원에서 열리는 ‘오색찬 연 퍼레이드’는 13개 읍면을 상징할 수 있는 인문학적 소재를 발굴 제작해 퍼레이드를 통해 마실축제 개막을 알리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고취시킨다. 

 

둘째날인 2일 오후 2시 주행사장 일원에서 열리는 ‘위도띠뱃놀이(중요무형문화재 제82-다호) 재현행사’는 국가무형문화재인 위도띠뱃놀이 재현을 통해 부안의 우수 전통문화를 홍보하고 군민과 관광객의 평안 및 오복을 기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같은 날 오후 12시 부안읍 일원에서 펼쳐지는 ‘부안 맑은물총 퍼레이드’는 누구나 즐거워 할 수 있는 물총을 이용해 축제의 흥을 일으키고 부안의 보물인 ‘좋은 물’을 홍보한다.

1일부터 3일까지 줄포만 갯벌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줄포만 힐링여행’은 자연생태환경을 활용해 자연과의 아름다운 추억을 즐기고 생태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같은 기간 주행사장 인근에서 진행되는 ‘중국을 품은 부안!(차이나미니페스티벌)’은 차이나의 거대한 문화와 역사가 반영된 전통예술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중국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된다. 

2015 부안마실축제 제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부안의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타 축제와 차별화된 소도읍 거리형 축제로 치러진다”며 “특색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은 행복해서 미소짓고, 군민은 주머니가 가득차서 미소짓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부안 마실축제,차이나 미니 페스티벌,줄포만 힐링여행,줄포만갯벌생태공원,위도띠뱃놀이
연관축제  2015 부안마실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3VcN 
yellow   2015-04-29 18:10 수정삭제답글  신고
부안마실축제 괜찮은 축제 같네요~
정을주고   2015-04-23 14:08 수정삭제답글  신고
마실 갈 때마다 이야기가 듬뿍 담기는 게 우리네 옛 정서 아닙니까? 부안 마실 축제가 바로 이런 마실 문화를 차곡차곡 담아 주실 것 같아서 ..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선택과 집중의 축제육성, 문화체육...
국내곳곳에여행을다녀보면각지역의멋...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