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7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얼음두께 얇아져 겨울축제 얼음낚시 위험경고
한채은 기자    2015-01-24 21:17 죄회수  7768 추천수 2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매서운 추위로 얼음낚시 등 겨울축제가 한창이어야 할 요즘에 연일 영상의 기온이 계속되며 축제 지속성에 우려를 하는 지자체가 늘고 있다.

3한4온의 전통적 우리나라 겨울날씨가 지난 최근 3년동안은 6한1온이다 3한4한이다 할 정도로 한파가 지속되었으나 올해는 오히려 3한4온도 안맞을 정도로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1월 10일부터 개최 예정이던 안동암산얼음축제가 얼음두께가 얇아 관광객 안전을 생각하여 전면 취소되었고, 지난 16일 강화빙어축제도 얼음두께가 얇아 잠정중단을 선언했다. 두 군데 다 얼음 두께가 10Cm정도로 얇아졌기 때문이다.

얼음낚시를 주된 프로그램으로 하는 겨울축제의 지자체들은 매일 얼음두께를 확인하며 안전을 체크하고 있다. 얼음낚시의 안전한 얼음두께는 20cm 이상이다.

화천산천어축제 관계자는 20cm 이상의 얼음두께가 안전하다고 알고 있지만 많은 축제참여자가 몰릴 경우를 감안하여 25~30cm를 유지하는 걸 기준으로 삼고 있다고 한다.

 

겨울축제가 아닌 마구잡이식 얼음낚시 따라하기 행사가 전국에서 벌어지고 있어 충북 옥천의 대청호 등 중부 이남의 겨울낚시터는 연일 매스컴의 우려 섞인 보도가 나오고 있다.

축제전문가들은 한 쪽에서 사고가 나기라도 하면 철저히 안전을 관리해가며 겨울축제를 발전시켜가고 있는 우수축제들까지 영향을 받을까봐 걱정하고 있다. 축제의 안전을 전반적으로 짚어볼 때다.

태그  겨울낚시,얼음낚시터,화천산천어축제,강화빙어축제,안동암산얼음축제,
연관축제  2015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vHru 
kjw123   2015-01-25 17:57 수정삭제답글  신고
가끔가다가 얼음이 녹아서 얼음위에 물이 흘러 있으면 왠지 불안하지 않나요?
Fly High   2015-01-25 07:42 수정삭제답글  신고
근데요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듯해요 실제 얼음이 꽁꽁 얼어 있고 또 녹은 곳은 출입제한 띠를 설치해 놓았으니까..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비대면축제에서 풍기인삼 더잘 팔...
올해처음으로비대면의디지털축제로개최...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