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6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제1회 청송백자포럼 열려
한채은 기자    2014-12-09 23:25 죄회수  5371 추천수 1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129일 14시부터 청송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청송백자포럼이 열렸다.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주최하고 ()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배수진)이 주관하여 청송백자, 21세기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열린 이 날 포럼은 청송문화관광재단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었는데, 청송백자의 21세기 새로운 도전과 과제에 대해 창조적인 발전방안을 도출하고, 경북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청송백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함이었다.

 

이번 포럼에는 이원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이준희 영남문화관광진흥원 이사장이 <경북 전통문화 사업 발전을 위한 제언>이란 주제의 기조강연으로 문을 열었다.

 

또한 김영원 전 국립문화재 연구소장이 <조선 4대민요(民窯)인 청송백자의 역사적 가치 재조명>에 대해 발표를 하였고, 최공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무형유산학과교수가 <문화유산으로서의 백자, 생활공예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주제 발표도 했다.

이점찬 경일대 공예디자인과 교수, 김동룡 경상북도 문화예술과장, 이희복 경북도예가 협회 회장 등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포럼 참가자들은 청송백자 전수장 방문, 청송백자 체험, 청송한옥 민예촌 숙박 등 12일 동안 청송의 문화관광지를 둘러보았다.

 

배수진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조선 4대민요(民窯)의 역사적 가치 재조명과 청송백자의 가치 및 위상을 확보하고청송군 문화예술의 새로운 자양분을 축적하고 청송군민의 문화적 자긍심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태그  청송문화재단,조선4대민요,생활공예,청송문화관광재단,전통문화유산,배수진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vVDT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정원환 고창국화축제위원장
인터뷰 시련을아름다움으로,정원...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