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5 (목)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임실 필봉농악보존회 한옥상설공연 인기
TheFestival 기자    2014-05-24 11:47 죄회수  6382 추천수 1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전북 임실의 필봉 농악보존회가 펼치는 한옥상설공연에 전통문화를 찾는 관람객이 줄을 잇고 있어 화제다. 

2014년 전라북도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공연은 3년째 진행되는 야간상설공연으로 임실군민과 임실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전통공연 및 창작공연 예술의 신명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필봉문화촌에서 준비하여 오는 9월까지 매주토요일 20시에 (7-8월 금, 토 진행)펼쳐지는 이번 작품은 마을풍장굿에 극적인 요소를 첨가하고 창작타악을 더하여 농자천하지대본으로 출연진의 연주, 연기, 무용, 판소리, 놀이, 체험 등 다원 예술을 주제로 다룬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농촌 문화인 두레풍장과 농사에 사용되는 농기구의 재질에 따른 소리(土, 水, 木, 風, 金)를 찾아 악기로 계량하여 공연으로 승화시켰으며 마을풍물굿이 400여년 가까이 살아 움직이는 이곳에서 굿쟁이들의 애환과 그들의 예술성을 알리고 지켜내고자 하는 후대의 마음을 담아 문화촌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공연관람을 통한 문화 나눔의 의미를 전달하는데 큰 의미를 두었다.

이 공연은 지역의 전통문화를 특성화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공연 콘텐츠를 개발하여 수준 높은 공연예술의 다양한 전통문화체험과 결합하여 계층과 세대를 넘어 지역 공동체 문화에 이바지하고 도 • 농간 소통의 장을 형성하는데 공연으로 교량역할을 다하고 있다는 평이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그 이면에 농자의 축복과 풍요가 숨 쉬고 있음을 표현함으로써 전통예술 상설공연은 전통예술의 세계화를 표방하는 예술작품이다. 특히 땅의 기운과 하늘의 기운이 합해져서 24절기가 만들어지고 그 절기에 따라 농사를 짓고 농사짓는 삶의 소리와 삶의 모습을 음악으로 구성하여 노동의 삶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태그  임실필봉농악,풍물장,필봉마을풍물굿,필봉문학관,한옥체험,마을풍장굿,농자천하지대본,전통문화예술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31In 
서정선   2014-05-27 10:17 수정삭제답글  신고
필봉문화촌 그리고 필봉농악보존회의 노력하시는 열정이 우리의 축제 콘텐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진만 봐도 신명이 납니다. 좋아 보입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비대면축제에서 풍기인삼 더잘 팔...
올해처음으로비대면의디지털축제로개최...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