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0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유채꽃 흐드러진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개막
김대원 기자    2014-04-03 19:53 죄회수  6578 추천수 2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영화 서편제, 드라마 봄의왈츠, 여인의 향기 촬영 무대였던 보배로운 섬 청산도에서 제6회 슬로우걷기 축제가 개막되어 4월 한달간 열린다.

자연 그대로 옛 정취를 느끼게 해주는 포구와 돌담길, 구들장논과 다랭이논, 초분과 고인돌, 하마비 등 아름다운 전통문화가 고스란히 살아 숨쉬는 청산도에서 "느림은 행복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스로우걷기축제는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산완보’로 슬로길 11개 코스(42.195km)를 느리게 걷고(緩步), 웃으며 걷다(莞步) 보면, 어느새 완보(完步)하게 된다는 의미의 걷기 프로그램이다. 특히, 금년에는 기념품 꾸러미와 함께 청산도의 가치를 상품화한 청산족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4월 12일에 개최하는 공식행사에서는 느림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느림의 종 타종과 함께 인기배우 손현주씨를 비롯한 명사들과 함께 슬로길을 걷게 된다. 올해 공식행사는‘제1회 슬로시티 청산도 어워드’를 비롯하여 네티즌이 뽑은 명사와 슬로길을 걸어보는‘명사와 함께 걷기’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청산도를 대표하는 서편제길에서 영화 서편제 명장면 재연, ‘서편제 어울림 한마당’, 방문객과 소통하는 버스킹 공연 ‘청산도는 무대다’등이 다채롭게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청산도 슬로우 걷기 축제는 걷기를 소재로 한 최초의 축제이자 최장기간 개최되는 축제로 저비용 고부가가치의 경제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태그  슬로시티,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청산완보,느림은 행복이다,해조류박람회,구들장논,서편제길
연관축제  2014 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wfN0 
폰껍데기   2014-04-08 22:51 수정삭제답글  신고
청산도,, 반드시 한 번 가봐야 ㅎ할 곳이나, 서울에선 너무나 멀기에 쩝~
RabbitGirl   2014-04-05 23:56 수정삭제답글  신고
유채꽃이 활짝 일찍 폈네용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우리 소리로 세계축제문화 새 장을...
인터뷰 진짜배기우리의소리를세계속에...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