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0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중부지방 벚꽃 개화시기 빨라 봄꽃축제 기획자들 당혹
David Kim 기자    2014-03-29 20:45 죄회수  7281 추천수 2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때 이른 초여름 날씨가 초봄에 찾아와 벌써부터 벚꽃이 피어 오르는 등 우리나라 각 지역의 봄꽃축제 기획자들을 당황케하고 있다.

 

봄꽃축제는 봄꽃의 개화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열린다. 봄꽃축제는 보통 매화와 산수화를 소재로 시작하여, 벚꽃축제로 절정에 이르다가 진달래축제, 철쭉제, 유채꽃축제 등오로 이어지게 된다. 또 개화시기는 지역적으로도 제주에서 시작하여 남도지방을 거쳐 중부로 올라오는데 보통 20일 정도가 걸린다.

기상청은 올 해 예년보다 개화시기가 약 1주가량 빨라진다고 했고, 대부분 지자체의 봄꽃축제가 작년보다 빨리 잡혀 있다. 꽃놀이 상춘객을 불러들일 준비를 하고 있는 지자체들이 축제일정에 대해 항상 고심하게 되는데 올해도 비켜가지 않고 있다. 재작년 봄에는 2년 연속 한파와 꽃샘추위로 개화가 늦어져 축제기간에 꽃 없는 꽃축제가 많았었고, 반대로 작년에는 이상고온현상으로 매화나 산수유 등이 축제일 이전에 만개되어 축제기획자들을 곤혹스럽게 만들었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데, 작년보다 더 심하게 일찍 개화가 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올 봄들어 두번째 봄꽃지도를 만들어 국민들에게 배포 서비스를 하고 있다.

 
더페스티벌 서정선 대표는 KBS라디오 생방송 일요일입니다 축제이야기에서 "현대인들은 꽃놀이 축제의 여행일정을 잡는데도 세심한 정보검토가 필요하므로 우리도 일본처럼 봄꽃의 개화시기에 대한 방송예보를 자주 해 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태그  더페스티벌 서정선대표,봄꽃개화시기,벚꽃축제,윤중로벚꽃,벚꽃놀이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2bpT 
TheFestival   2014-03-31 21:15 수정삭제답글  신고
결국 서울의 경우 여의도봄꽃축제 4월3일부터, 석촌호수벚꽃축제 4월4일부터 하기로 했답니다. 열흘 이상을 당겼습니다.
혜미맘   2014-03-30 00:15 수정삭제답글  신고
오늘도 저흰 미리 벚꽃축제를 즐겼습니다 활짝피어버린 벚꽃..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총감독 이 ...
지난5월9일부터18일까지열흘동안진행된...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