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5.02 (목)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학교로 눈썰매 타러 가요~
운영자 기자    2010-01-15 18:46 죄회수  8676 추천수 0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은평구, 학교운동장이 눈썰매장으로 변신

“학교에 눈썰매장을 만드는 건 어떨까요?”
그동안 눈치우기에 바빴던 은평구청 직원과 구민들이 아이디어 하나를 제안했다. 제설작업으로 쌓인 눈을 활용해 학교에 눈썰매장을 만들자는 것. 

은평구는 즉시 이 결정을 시행에 옮기기로 하고 지난 6일부터 도로, 주택가 여기저기 쌓아둔 눈을 학교운동장으로 퍼 나르기 시작했다. 또 퍼 나른 눈을 평평하게 다지고 경사로를 두니 학교운동장은 온통 은백색의 썰매장으로 변신했다.

그렇게 학교는 아이들의 천국이 됐다. 썰매장이 있는 학교는 녹번동 녹번초등학교, 응암동 연은초등학교. 썰매장은 지난 9일 개장했다.

구 담당자는 “이곳에 쌓인 눈은 염화칼슘을 살포하지 않고 밀어내기 기법으로 치운 눈이기에 아이들이 맘 놓고 놀아도 된다.”고 전했다. 또 “여기에 주변 근린공원에서 수집한 미세먼지가 적은 눈을 추가로 덧씌워 안심해도 된다.”고 말했다. 

문의 : 공원녹지과 ☎ 02-351-8004

성동구, 이마트에서도 건강체크를?

성동구가 올해부터 U-헬스관리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장소는 성동구청, 성수1가 1동 주민센터, 그리고 왕십리민자역사에 위치한 이마트이다.

구 담당자는 “보건소의 지리적 취약성을 보완하기 위해서 이마트 등에 설치했다.”고 전했다.

성동 U-헬스관리센터는 지난해 6월 설치 수요조사를 통해 대상지를 확정하고 약 4개월간의 시범기간을 거쳤다. 이곳에서는 혈압, 체성분, 스트레스 및 혈관나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검사시간은 10분 정도다. 또한 모든 결과는 온라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자가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순환근무를 하고 있는 간호사가 상주하여 전문적 상담도 해주고 있어 더욱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회원가입을 할 경우 모든 측정결과가 성동 U-헬스관리센터(sd.drub.kr)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문의 : 의약과 ☎ 02-2286-7057

강서구, 희망 2010, 음악여행 떠나요~

서울 강서구는 22일 오후 7시에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희망 2010! 해설이 있는 음악여행  ‘신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공연 관람은 초등학생이상 강서구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강서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사전 예약하면 편안하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www.gangseo.seoul.kr/munhwa/index.jsp)

이번 음악회는 인씨엠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윌리엄텔 서곡’연주를 시작으로, 오페라 투란토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 오페라 쟌니스키키 중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 등이 연주된다.

이어서 영화음악 ‘캐리비안의 해적ost", "미션임파서블 ost"를 들을 수 있으며, 뮤지컬 ’지킬 & 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삽입곡을 테너 최성수, 소프라노 서활란의 목소리로 감상할 수 있다.

문의 : 문화체육과 ☎ 02-2600-6455

양천구, 애완동물 무료 분양해 드려요

반려동물이라고 불릴 만큼 인간과 정서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애완동물! 하지만 책임감을 갖고 길러야 하는 만큼 경제적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드는 것이 사실이다.

양천구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수의사협회와 연계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애완동물을 무료 분양하고 치료까지 지원해 주는 ‘애완동물 무료분양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양천구 수의사협회와 연계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 가정에 애완동물을 분양하거나, 기존에 키우고 있는 애완동물을 무료로 치료해 주는 일을 한다.

분양되는 애완동물은 관내에서 버려지는 유기동물이다. 이 동물들은 양천구 37개 동물병원에서 철저한 건강검진을 거친 후 건강한 개체들만 선발하여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 가정에 분양된다. 분양은 인근 동물병원 방문이나 수의사협회에서 희망가구 방문의 직접 분양으로 이루어진다.

현재 애완동물을 사육하고 있는 수급권자 가정이 무료치료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관내 동물병원과 연계, 무료치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애완동물 무료분양과 치료는 양천구 37개 동물병원에서 지원해주는데 신청방법은 양천구 동물병원, 양천구 지역경제과(☎ 2620-3245), 사회복지과(☎ 2620-3355) 가까운 동 주민센터 등이다.

문의 : 지역경제과 ☎ 02-2620-3245, 사회복지과 ☎ 02-2620-3355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B4d3 
2010년아자   2010-01-24 10:36 수정삭제답글  신고
정말원래의용도를잊고새롭고즐거운마음으로한번더찾아가는좋은서비스같아요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인터뷰] 놀이와 제의 엮는 극단 ...
우리나라어느축제를가도빠질수없는...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칼럼] 패션산업의 변화와 ...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성...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