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5 (목)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춘천마임축제 도깨비난장 미친금요일 장소를 어린이회관일대로 확정
TheFestival 기자    2013-03-20 13:37 죄회수  6500 추천수 2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2013 춘천마임축제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인 미친금요일과 도깨비난장의 개최장소는 남이섬이 아니라 춘천 어린이회관 일대로 최종 확정됐다.

 

춘천마임축제 이사회(이사장 김진태)는 19일 오후 4시 춘천 축제극장 몸짓에서 제2차 임시이사회를 열고 최근 불거진 축제장소 논란에 종지부를 찍었다.

유진규 춘천마임축제 예술감독은 “올해 미친금요일과 도깨비난장 축제장소는 시민의 열망을 겸허히 받아들여 어린이회관 일대에서 열기로 했다”며, 매년 되풀이되는 마임축제장소와 예산 계획의 불안정한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싶다, 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뒤에 심도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신용철 춘천시 경제국장은 “어린이회관 부지가 KT&G 사유지로 넘어가며 발생한 장소 문제는 그 공사를 미루도록 부탁하여 올해는 해결되었으나, 앞으로 행정적으로 경제적으로 지원해야하는 과제가 남았다.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추가예산을 편성해서라도 축제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하였다.

 

 

춘천마임축제의 이사장인 김진태 국회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3월7일 임시이사회에서 춘천마임축제가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것이냐, 독특한 콘텐츠의 예술축제냐, 정체성 논란으로 축제장소를 춘천시내와 남이섬으로 의견이 갈렸었다.
춘천마임축제는 축제난장을 치르기에 남이섬보다는 부족하지만 시민들의 열망과 춘천시의 노력으로 대승적 결단을 내리게 되었다.
2013 도깨비난장과 미친금요일은 어린이회관 일대에서 개최한다.
아울러 춘천시는 적극적인 행정 및 재정지원의 약속과 차후 춘천마임축제의 공간과 예산의 안정적 기반을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며,

춘천마임축제의 성공을 위한 강한 희망의 메시지를 남겼다.  
 

태그  춘천국제마임축제,김진태,유진규,신용철,남이섬,어린이회관,도깨비난장,미친금요일
연관축제  2013 춘천마임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NFVT 
Cheetah   2013-03-21 09:38 수정삭제답글  신고
축제는 계속되어야 한다. 어떻게 이루어낸 춘천마임축제인가? 올해에도 미친금요일을 기대합니다##^^~~
오브리   2013-03-21 03:23 수정삭제답글  신고
축제 자체가 무산될까봐 걱정했는데...애쓰셨어요! 응원합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더페스티벌 오픈과 한국축제의 세계화
더페스티벌오픈과함께한국축제의세계화...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