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6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강원도 겨울축제가 관광산업을 선도
TheFestival 기자    2013-02-15 19:57 죄회수  7600 추천수 2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강원도의 겨울축제가 관광산업의 붐을 일으켰다는 평가다.

 

화천산천어축제, 인제빙어축제, 평창송어축제, 태백산눈축제, 홍천강꽁꽁축제, 영월동강겨울축제, 대관령눈꽃축제 등에 모두 368만명이 다녀갔다. 이가운데 외국인도 4만명이나 된다고 한다.

 

44일간 펼쳐진 평창송어축제에는 51만명이 다녀 갔고, 20일간 열린 홍천강꽁꽁축제에는 26만명, 23일간 열린 화천산천어축제에는 139만명이 다녀 갔다. 태백산눈축제에는 46만명, 대관령눈꽃축제에는 23만명, 영월동강축제에는 5만명, 인제빙어축제에는 78만명의 관람객이 각각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작년 12월 22일 가장 먼저 겨울축제를 시작한 평창송어축제는 얼음송어낚시, 송어맨손잡이 체험, 스노우래프팅 등 눈과 얼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겨울축제중 제일 장기간 운영하는 축제로서 해마다 축제참여객이 늘고 있다.

 

 

 

 

 

화천산천어축제는 겨울축제의 대명사임을 입증하듯 첫날 관람객 10만명 이상 방문하는 등 축제기간 내내 관광객들로 북적거렸으며, 대표 프로그램인 산천어 낚시와 더불어 아시아 빙등광장, 선등거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올해 처음 선보인 스노우 펀 파크와 3D 디지털미술관 운영 등은 산천어축제의 또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빙어낚시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인제빙어축제는 9일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동안 남극놀이체험, 전국 얼음 축구대회, 빙어요리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먹거리·체험거리를 제공해 축제를 찾는 많은 관람객에게 얼음호수에서의 즐거운 하루를 선물하였으며, 동남아 등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외국인 상설체험행사’는 향후 동남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관광상품 개발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백산눈축제는 10일간 “눈·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눈조각 등을 시내 일대에 설치하는 등 축제장을 확대·분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였으며, 대표 프로그램들인 눈싸움대회, 초대형눈조각전시전, 전국대학생눈조각전, 이글루카페, 태백산눈꽃등반대회 등은 볼거리 뿐아니라 흥미로운 체험거리로 여전히 높은 인기를 누렸다. 대관령눈꽃축제의 국제알몸마라톤대회는 많은 눈과 영하의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마라톤 동호회원 등 5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특히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직접 알몸마라톤대회에 참가하여 언론매체와 SNS 등의 열띤 호응을 얻기도 했다. 

 


강원도는 겨울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됨에 따라 축제별 현황과 개선점을 분석해 내년 콘텐츠 개발 등 겨울축제 활성화방안을 마련하고, 축제가 체류형 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킬러 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최광철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내년에도 축제별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보완·발전시키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하는 등 일회성 축제로 그치지 않고 강원도 겨울축제만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강원도축제,겨울축제,태백산눈축제,평창송어축제,화천산천어축제,인제빙어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0YQY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러시아 타캉...
인터뷰 사회의모순성을고발한시인을소...
인기뉴스 더보기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오익재칼럼] 음악축제와 음악사업
일본 전통공연예술페스티벌 카구라...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