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9 (금)
 관광지정보 축제정보    맛집정보    숙박정보    관광지정보    특산물정보  축제정보센터관광지정보
예산 예당호출렁다리
네티즌평점
주소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관광로 16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분류 호수/강/저수지
문의전화 041-339-8282
공식사이트 http://www.yesan.go.kr/bridge.do
태그 예당호 출렁다리,예당호음악분수,예산관광지,느린호수길,예당호조각공원,예당호들레길,예당호부잔교 
인쇄
주소복사
리뷰등록
사진등록
축제포토 더보기
소개

마음은 출렁 기분은 일렁

예당호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호에 위치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랍니다. 내진설계 1등급을 받은 안전하고 튼튼한 다리로, 성인 3,15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하늘로 곧게 솟은 64m 주탑을 중심으로 양 옆으로 펼쳐진 케이블은 아름다운 자태의 거대한 황새가 길고 흰 날개를 펼쳐 호수 위를 비상하듯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2019년 완공 오픈된 예당호 출렁 다리는 높이 64m의 주탑에 길이 402m, 폭 5m의 현수교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야간 관광 ‘100선‘에 올라 그러데이션 기법을 적용한 형형색색 LED 불빛을 볼 수 있으며 야간에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와 이어지는 느린 호숫길이 있고 아울러 출렁다리 주탑에는 전망대가 설치돼 있어 예당호와 출렁다리를 한눈에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 아래 데크에는 끝부분이 투명유리로 되어 있어 아래 호수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무서움 보다는 짜릿함이 더 즐거움을 줍니다.

음악분수는 길이 96m, 폭 16m 최대 분사 높이 110m에 다다르는 부력식 분수입니다. 출렁다리 주탑 높이(64m)보다 높이 올라가는 분수대 물줄기가 장관입니다. 


야간에도 아름다운 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는 야간에 관람할 때 더욱 아름답습니다. 형형색색 조명으로 찬란하게 빛나며, 그러데이션 기법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무지개 빛깔 LED조명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출렁다리 주변에는 주차장, 야영장, 취사장, 공연장, 족구장 등 각종 부대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조각공원과 저수지 경관을 즐기며 거닐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전국에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용시간: 하절기(3월~11월) 09:00 ~ 22:00

             동절기(12월~2월) 09:00 ~ 20:00

휴관일 : 매월 첫째주 월요일 휴무

            (첫째 월요일 휴일이면 다음날 안전점검일로 휴무)

관람요금: 무료


지도
Daum 지도 시작하기
네티즌평점
별점
  ※ 별모양에 마우스를 올리신 후 좌우로 움직이면 점수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내용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z5pW 
등록된 네티즌 평점이 없습니다.
축제정보관리
축제정보 최종수정일: 2021-08-2111:38:16  오브리   축제정보수정 요청
주변축제정보 더보기
제3회 예산장터삼국축제
예산국화 예산국밥 예산국수
제1회 예산황새축제
천연기념물 황새 자연복귀 생태축제
맛집정보 더보기
숙박정보 더보기
특산물정보 더보기
주변 정보가 없습니다.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