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9 (금)
 관광지정보 축제정보    맛집정보    숙박정보    관광지정보    특산물정보  축제정보센터관광지정보
[옥천관광명소] 부소담악
네티즌평점
주소
충북 옥천군 군북면 환산로 518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분류 호수/강/저수지
문의전화 043-730-3412
공식사이트 http://
태그 추소정 옥천 가볼만한곳,옥천여행, 옥천 군북면,우암 송시열 절경,옥천9경,부소담악 장승공원,부소정,병풍바위 
인쇄
주소복사
리뷰등록
사진등록
축제포토 더보기
소개

부소담악이 위치한 군북면 추소리는 북서쪽으로 환산(고리산)이 웅장하게 마을을 감싸고 앞으로는 하천이 흐르는 청정 지역이다. 
우암 송시열 선생은 그 절경이 마치 금강산을 축소해 놓은 것 같아 소금강이라 예찬했다. 산책과 함께 호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지난해 군이 선정한 9경(九景)중 세 번째에 속한다.
지난 2008년 국토해양부 선정 ‘한국을 대표할 만한 아름다운 하천 100곳’에 포함됐으며 출사지로도 인기가 높다.

마을 주민 박찬훈(67)씨 말에 따르면 추소리에는 추동, 부소무늬, 절골, 서낭당 등의 자연마을로 이뤄졌다. 이 중 부소무늬는 환산 밑에 연화부수(연꽃이 물에 떠 있는 생김새)형의 명당이 있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부소담악은 부소무늬 마을 앞 물가에 기이하게 생긴 바위와 깎아지른 낭떠러지가 늘어서 있다고 하여 붙여진 명칭으로 물 위로 솟은 기암절벽의 길이가 무려 700m에 달한다.
이 바위산이 유명세를 탄 것은 1980년 대청댐이 완공되어 물 높이가 올라가면서 부터다. 산의 절반이 물에 잠겨 마치 호수 위에 바위가 떠 있는 형상이 됐다. 
부소담악은 가족이나 연인들의 반나절 나들이에 딱 좋은 곳이다. 군과 마을 주민들이 입구에서 부소담악을 볼 수 있는 전망대 ‘추소정’까지 둘레 길을 잘 정비해 놨다.
출처 : 굿모닝충청(//www.goodmorningcc.com)


지도
Daum 지도 시작하기
네티즌평점
별점
  ※ 별모양에 마우스를 올리신 후 좌우로 움직이면 점수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내용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jTl7 
등록된 네티즌 평점이 없습니다.
축제정보관리
축제정보 최종수정일: 2020-11-0414:17:17  서정선   축제정보수정 요청
주변축제정보 더보기
제37회 옥천지용제
제37회 시민나라 골목문학축제
제22회 옥천묘목축제
옥천 이원 묘목 축제
맛집정보 더보기
숙박정보 더보기
특산물정보 더보기
주변 정보가 없습니다.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