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19 (금)
 특산물정보 축제정보    맛집정보    숙박정보    관광지정보    특산물정보  축제정보센터특산물정보
밀양 얼음골사과
네티즌평점
원산지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제조사 경남 밀양 얼음골사과마을
분류 과일
문의전화 055-356-1617
공식사이트 http://icevalley.invil.org/
태그 밀양얼음골사과, 밀양 얼음골 사과, 밀양사과, 지리적표시제 등록사과,밀양꿀사과, 
인쇄
주소복사
리뷰등록
사진등록
축제포토 더보기
소개


경남 밀양에 위치하고 있는 얼음골은 최고의 청정 공기와 맑은물이 흐르는 무공해 지역이다.
천연기념물 224호인 얼음골의 삼복더위에 얼음이 얼고 온대양성 기후와 내륙성 기후가 교차하여 이동성 고기압이 형성되는 곳이다.
주위가 높은 산악지대(해발 400m)이며 여름에도 얼음이 어는 신비한 곳(얼음골기후:천연기념물224호)으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사과는 색상이 상기 사진과 같이 노란색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 맛이 당도가 높고 황홀한 향기를 가지고 있다.


밀양시 산내면 남명리 김문섭씨(전 시의원)가 1972년 왜성대목 M26을 도입 (당시 전국시장은 M106대목)하여 얼음골 후지가 전파되기 시작하였고, 활성화 시기는 1992년부터 시작되었다.
전체 평균 수령이 나무로서 건강한 8-10년을 유지하고 있으며 5년생 이상은 도태, 유목을 식재하여 좋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일명 ‘꿀사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향기와 색깔 또한 우수한 것을 알려져 있고,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농산물품질관리법에 의한 지리적표시제 농산물로 등록되어 있다.
현재 밀양얼음골사과는 산내면 960여농가에서 연 1만 6천톤을 생산하여 330여억원의 농가 소득을 올리고 있는 효자 농산물이다.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농산물품질관리법에 의한 지리적표시제 농산물로 등록되어 있다.
인증번호 : 지리적 표시 제24호

지도
Daum 지도 시작하기
네티즌평점
별점
  ※ 별모양에 마우스를 올리신 후 좌우로 움직이면 점수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내용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0rF6 
등록된 네티즌 평점이 없습니다.
축제정보관리
축제정보 최종수정일: 2009-09-2517:15:06  dmsal21   축제정보수정 요청
주변축제정보 더보기
제1회 MY아리나드림페스티벌
Hi My Festival
제66회 밀양아리랑축제
날좀보소 날좀보소 날좀보소~ 동지섣달 ...
주변관광지정보 더보기
경남밀양 재약산표충사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재약산(載藥山)에 있는 조선시대 승...
밀양 진장문화예술플랫폼 미리미동국
밀양 삼문동 남천강변 문화체험명소
맛집정보 더보기
숙박정보 더보기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