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0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서울 선유도 공원 버스킹축제 시민아티스트 모집 나서
David Kim 기자    2019-05-12 22:32 죄회수  8813 추천수 3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평소 선유도공원에서 버스킹을 열망하던 시민들을 위한 선유도아티스트 10팀을 5월 10일 ~ 5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유도공원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유일한 섬 공원으로, 평소 버스킹을 원하는 시민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하여 올해 처음으로 시민예술가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장 <제1회 모두의버스킹>을 개최하며 이 때 공연 할 ‘선유도아티스트’ 10팀을 선발하는 것이다.
 신선이 놀고 갈만큼 아름다운 섬으로 불리는 선유도공원은 과거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해서 2003년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환경재생 생태공원 겸 물(水)공원이다.
□ 이번 ‘선유도아티스트’ 모집은 공원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형 버스킹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것으로 참가자들은 3가지 약속이 선행되어야 한다.
 ① ‘선유도공원’ 에 담긴 옛이야기, 나만의 추억 등 이야기를 담아주세요
 ② 작은 볼륨에 마음을 가득 담아주세요(소음기준 60db 미만)
 ③ 비속어가 아닌 아름다운 노랫말을 들려주세요
‘선유도아티스트’에는 선유도공원을 주제로 공연할 수 있는 시민 예술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연의 장르는 음악, 극, 퍼포먼스, 무용 등 제한이 없다.
선유도아티스트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들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1분 길이 공연 영상을 올리고 이메일(2yathoho@naver.com)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와 심사위원의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10팀을 선발한다.
 선유도아티스트로 선정된 10팀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되고 오는 6월15일로 예정되어있는 <제1회 모두의버스킹>에 공연자로 초청되며,   소정의 악기운반비도 지원한다.
 이후에도 ‘선유도아티스트’는 공원예술가 인력풀에 활용되어 다양한 공원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5.10.(금)부터 5.28.(화)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합격자 발표는 6.4.(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유도아티스트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산과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남길순 소장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의 버스킹 문화를 기대한다. 특정인이 아닌 누구나 공원의 이야기를 노래하고 춤출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선유도아티스트 신청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300-5542) 또는 이메일(2yathoho@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선유도아티스트 모집개요
□ 참가대상: 공원에서의 버스킹 3대 수칙을 준수하며, 선유도공원에 담긴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낼 수 있는 시민 누구나
□ 모집기간: 2019. 5. 10.(금) ~ 5. 28.(화) (19일간)
  ※ 5.28.(화)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 모집인원: 총 10팀(장르 불문) ※음악, 극, 퍼포먼스, 무용 등 제한 없음
□ 신청방법
  ① 신청자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1분길이 공연 영상과 아래 해쉬태그 업로드
     #모두의버스킹 #선유도아티스트 #함께만드는음악축제
  ② 이름, 연락처, 사는곳(00시 00구), 참가동기, 공연 동영상 링크 이메일 발송(2yathoho@naver.com)
□ 선정기준
  ○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50%)
  ○ 심사위원 평가(50%)
□ 선발팀 혜택
  ○ 선유도아티스트 10인으로 선정(서울시 공원예술가 인력풀에 활용)
  ○ 제1회 모두의버스킹 초청 (2019.6.15.(토) 예정)
  ○ 선유도아티스트 트로피 수여
  ○ 모두의버스킹 공연시 악기운반비 지원
□ 문    의: 2yathoho@naver.com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u45T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메밀꽃밭의 감성감자 평창효석문화...
달빛아래흐드러지게핀메밀꽃밭에서일...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10건 ...
양평다움 찾기 프로젝트 지평리전...
양평 세미원 두물머리 배다리 개통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